아이돌그룹 '원포유(14U)' 출신 고현이 23일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웃지마라고'를 공개하며 활동에 기지개를 폈다. 이번에 발표한 데뷔곡은 그룹 해체 이후 2년 만에 컴백을 알리는 곡이자 솔로로는 처음 선보이는 앨범이라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고현은 솔로 활동에 나선 것에 대해 "그룹 활동 때 부족한 점들을 채워주던 든든한 멤버들이 없어 부담스러운 마음도 크고 안무는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갈피를 못 잡았지만,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고 좋은 모습으로 더 채워나가는 모습들이 힘들지만 뿌듯하다"라고 전하며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임을 알렸다.
타이틀곡 '웃지마라고'는 레트로 댄스 팝 느낌이 가미된 신나고 감각적인 곡. 중독성 있는 재밌는 비트 위에 고현의 특유의 목소리와 재치 있는 가사가 잘 어울린다. 이번 활동을 통해 그룹 활동 때 미처 보여주지 못했던 다양하고 새로운 매력을 팬들에게 어필할 예정이란다.
다음은 '뭐든 열심히 하는 해맑은 착한 고현'이 되고 싶은 고현의 일문일답.

Q. 간단히 자기 소개 해달라.
안녕하세요! 아이돌 그룹 ‘14U’활동했던 고현입니다. 지금은 함께 활동했던 ‘루하’ 형과 듀오로 활동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Q. 14u 해체 이후 어떻게 지냈는지 근황은?
회사 미팅도 많이 다니면서 연극 '안나라수마나라' 마술사 역을 맡아 연극이란 경험도 쌓고 좋은 인연으로 만난 대표님들과 함께하려다 안타깝게도 회사들을 옮기며 지냈습니다.
코로나 상황에 저희만 생각할 수 없는 입장이라 대표님들과는 좋게 마무리 지을 수 있는 부분이 어떤것들이 있을지, 기다리기만 하기보단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저희가 직접 제작했습니다. 택배 상하차와 냉동창고, 여러 아르바이트까지 진행하며 활동 준비도 병행했습니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주위에서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많아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Q.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웃지마라고'는 어떤 곡인지?
레트로 댄스, 팝 느낌이 가미된 신나고 감각적인 곡입니다. 도입부에서 느껴지듯 사랑하는 사람에게 드는 감정과 다른 사람에게 뺏길까 웃지말라는 질투심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가사로 귀여운 남성의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반복적인 멜로디로 쉽고 매력적으로, 한 번만 들어도 금새 중독될 만큼 재밌는 비트 위에 팬 여러분들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멜팅 보이스'를 가진 저의 특유의 목소리와 재치있는 가사가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Q.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웃지마라고‘에 특별하게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위해 녹음 과정과 안무, 그리고 무엇보다 회사의 케어 없이 진행하다 보니 놓치고 가는건 없는지 모든걸 하나하나 특별하게 신경썼습니다.
Q. 그룹 활동과 솔로 활동의 차이점은?
그룹 활동때는 저의 부족한 점들을 각자의 멤버들이 채워주면서 더 든든하고, 서로 얘기를 나누면서 시끌벅적하며 즐겁게 하는 마음이 컸는데요. 이번 곡은 솔로곡이다 보니 노래도 혼자 부르면서 부담스러운 마음도 크고 안무는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갈피를 못잡았었는데요. 이때 도와준 사람들에게도 너무나 감사하다고 느낍니다.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고 좋은 모습으로 더 채워나가는 모습들이 힘들지만 뿌듯합니다.
Q. 듣고 싶은 수식어가 있다면? 그 이유는?
뭐든 열심히 하는 해맑은 착한 고현?
항상 사람들에게 밝은 에너지를 주고 싶고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저 또한 사람들에게 베풀고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요즘 느낀 것은 회사 없이 진행하다 보니 참 어려운 부분들도 많은데도 불구하고 주위에서 도와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도 도움 받은 것처럼 도움이 필요한 동료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이번 싱글에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지금 당장 큰 결과를 바라진 않습니다. 첫 술에 배부를 수 없으니까요. 지금 이렇게 노래를 낼 수 있는 것에 감사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계속 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할 따름 입니다. 목표라면 이번 노래로 한 발 더 여러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고 앞으로의 활동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이번 저의 솔로곡이 나온 후 많은 동료 그리고 bj, 스트리머분들과 함께 챌린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후 9월에는 멤버 ‘루하’형의 솔로곡, 10월엔 저와 ‘루하’ 형과 제가 함께하는 곡까지 나올 예정입니다. 이 곡들로 음악방송 활동을 더불어 많은 활동들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Q.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한마디
제가 매일 웃고 즐거운 모습만 보였지만 항상 팬 여러분들을 생각하면서 지냈어요.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해서 죄송스러웠지만,
꼭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너무 지키고 싶었어요.
기다려주신 분들께 너무나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없었다면 아마 저도 모든걸 포기하고 고현이라는 사람은 없었을거예요. 앞으로 조금씩 천천히 더 다가가도록 노력하고 항상 열심히 하는 고현이 될게요. 앞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nyc@osen.co.kr
[사진] 고현 (본인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