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일화가 '슬기로운 의사생활2’에 특별출연한다.
25일 OSEN 취재 결과 이일화가 tvN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2'(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이하 '슬의생2')에 특별출연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일화는 '슬의생' 제작진과 '응답하라' 시리즈부터 깊은 인연을 맺어왔다. 그는 '응답하라 1997’부터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까지 매 시즌 여자 주인공의 엄마 역할로 등장해 열연을 펼쳤다.
특히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매 시즌 배우 성동일과 부부로 등장했던 터. 성동일이 '슬의생2’에서 안정원(유연석 분)의 큰 형인 베드로 신부로 특별출연한 가운데, 이일화 또한 특별출연하며 '슬의생2' 제작진과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앞서 '슬의생2' 5회 속 통화 장면으로 잠깐 등장한 장겨울(신현빈 분) 엄마의 목소리가 이일화라는 추측이 제기되기도 했다. 다만 이와 관련 '슬의생2' 제작진은 "이일화 씨가 드라마에 특별출연하시는 것은 맞다. 하지만 어떤 역할로 언제부터 등장할지는 확정되지 않았다. 방송을 통해 확인해 달라"라고 말했다.
'슬의생2’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트리를 담은 드라마다.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