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투비(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육성재)가 멜로디 손을 잡고 '아웃사이더'의 길을 선택했다.
비투비는 오늘(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4U : OUTSIDE'를 발매했다. 임현식, 육성재가 군 입대한 후 비투비 포유라는 이름으로 지난해 11월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INSIDE' 이후 약 9개월 만에 컴백이다.
'4U : OUTSIDE'는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종영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보로 비투비만의 한층 더 성숙해진 음악적 깊이와 역량은 물론, 감각적인 변신을 느낄 수 있는 새 앨범이다.
타이틀곡 'Outsider'(아웃사이더)는 비투비의 무궁무진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그려낸 트랙으로 현실적인 고민과 걱정을 타파하자는 메시지를 통해 일상에 지친 모든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그동안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자랑하며 리스너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사랑을 전달했다면, 'Outsider'(아웃사이더)로는 쳇바퀴 같은 나날들에 답답했던 마음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가사로 글로벌 팬들의 귀를 사로잡겠다는 것.

비투비는 "남들과 똑같고 싶지 않아 An Outsider / 아무도 모르는 세상 속에 나 홀로 빠져", "내일이 다시 찾아와도 / 내 길을 걸어가 남들과는 다른 Vibe", "시도 때도 없이 Stuck in a slump 비틀비틀거리는 매일 / 하루 버텨 하루 사는 것뿐 가슴이 휑하게 패인 / I know 너 나 할 것 없는 문제 눈이 퀭해지는 Vibe"라는 가사로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법한 고민들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비투비는 "동서남북 온 사방이 적 천지 / 방심하다간 잡아먹히는 현실 동해보다 더 짠 내 나는 Story / 살려고 두리번두리번 굴리는 흐리멍덩한 동공 크게 키워 / 느림보 Goal in 목표를 향해 뛰어 / 두 눈에 불을 켜라 부릅떠 맹수처럼", "짜여진 각본 같은 하루 억지로 버티는 Game / I know 머리로는 알겠는데 숨이 턱 막히는 Vibe" 등의 가사를 통해 가장 '나'다워질 수 있도록 '아웃사이더'가 되겠다는 의미를 강조했다.

특히 비투비는 음악적으로 변신을 한만큼 비주얼적인 부분에서도 색다른 변화를 시도했다. 비투비는 'Silent' 버전의 흑백 티저 이미지에서는 무심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로 진하고 관능적인 '어른 섹시'를, 'Awake' 버전의 컬러 이미지에서는 내추럴한 매력과 함께 나른하고 여유로운 아우라를 자랑했다. 멤버 개개인의 스토리가 돋보이는 옴니버스 형식의 뮤직비디오 역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화려한 스케일로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이처럼 비투비는 매 앨범마다 비투비만의 장르를 구축해나가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멜로디(팬클럽)와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며 '믿고 듣는 비투비'로 자리매김한 이들이 과연 'Outsider'(아웃사이더)로는 얼만큼의 호성적을 이끌어내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해낼지 기대된다.
한편 비투비는 오늘(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4U : OUTSIDE'를 발매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비투비 'Outsider'(아웃사이더) 뮤직비디오, 큐브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