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넬(NELL)이 한 편의 영화 같은 앨범으로 돌아왔다.
넬은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9집 '모멘츠 인 비트윈(Moments in between)'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위로(危路)'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19년 발표한 정규 8집 ‘컬러스 인 블랙(COLORS IN BLACK)’ 이후 2년 만에 새로운 정규 음반을 발표하는 넬은 한층 깊어진 감성으로 초가을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넬의 이번 신보 '모멘츠 인 비트윈'은 넬의 독보적인 음악 색을 제대로 느끼기에 충분한 앨범으로, 더블 타이틀곡 '위로(危路)'와 '유희'를 비롯해 '크래시(Crash)', '파랑 주의보', '돈트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 '돈트 허리 업(Don't hurry up)', '듀엣(Duet)', '말해줘요', '정야', '소버(Sober)'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1번 트랙부터 10번 트랙까지 하나의 이야기로 이어진 이번 앨범은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을 노래하며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선사한다.
더블타이틀 곡 중 하나인 '유희'는 프로그래밍 사운드와 리얼 악기의 밸런스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팝과 록을 절묘하게 넘나들며 '대한민국 대표 모던 록 밴드' 넬의 저력을 여실히 보여준다.

또 다른 타이틀곡 '위로(危路)'는 1막에서는 아름다움을, 2막에서는 그 아름다움이 안고 있는 위태로움을 표현한 노래로, 몽환적인 보컬과 따뜻한 밴드 사운드 위로 고조되는 스트링과 브라스, 타악기의 편곡이 쌓여 리스너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전한다.
"그댄 말했지 / 모든 위험한 것들엔 / 설명할 수 없는 / 어떤 끌림 같은 게 있어 / 아름답구나 그대 / 아름다워라 / 숨이 멎을 만큼 그대 / 아름다워라"
또한 '위로(危路)'의 뮤직비디오에는 지난 2012년 넬의 정규 5집 '슬립 어웨이(Slip Away)' 타이틀곡 '그리고, 남겨진 것들'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이민기가 출연해 또 한 번 넬과 호흡을 맞출 것으로 알려지며 기대를 모았던 바, 영상 속 이민기는 상처받은 이의 깊은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몰입도를 높였다.
20년이 넘게 믿고 듣는 밴드로 리스너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넬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음악으로 또 하나의 명반을 탄생시켰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