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듣데 저력" 영케이, 입대 전 첫 솔로에 담은 진심 '끝까지 안아줄게' (종합)[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9.06 18: 04

밴드 DAY6(데이식스)의 Young K(영케이)가 인간 강영현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첫 솔로 앨범으로 돌아왔다.
영케이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 앨범 'Eternal'(이터널)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15년 데이식스로 데뷔한 영케이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을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뛰어난 역량을 입증하며 '믿고 듣는 데이식스'로 자리매김하는데 크게 일조했다. 

데뷔 6년 만에 첫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솔로 데뷔에 나선 영케이는 그동안 쌓아온 음악 히스토리를 집약한 앨범 'Eternal'(이터널)로 솔로 영케이의 새로운 음악 세계를 펼친다.
영케이의 첫 솔로 앨범 'Eternal'(이터널)은 자신의 본명 '강영현'과 예명 '영케이'의 '영'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의 영단어 'Eternal'에서 앨범명을 따왔다. '아티스트 Young K'의 가치는 물론 '인간 강영현'의 모습을 모두 담았으며, 무한한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는 팬들을 위해 ‘영원히 노래하고 싶다’는 진심을 드러냈다.
그는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를 비롯해 '베스트 송', '사랑은 얼어 죽을', 'Microphone (Feat. 다운(Dvwn))'(마이크로폰), 'want to love you'(원트 투 러브 유), '잘 자라 내 사람아'까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내면의 고민과 이야기를 진솔하게 그려냈다.
특히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는 EMO 힙합 리듬과 감성 록 사운드가 폭발적으로 전개되는 후렴 구간이 특징으로, 사랑하는 이에게 내 모든 게 부서지는 한이 있어도 지켜 주겠노라 맹세하는 곡이다.
"흠집 하나 안 나게 I’ll hold you / 내 모든 게 다 망가져도 I’ll guard you / 불안해 하지 마 I’m here for you / 웃고 있는 나를 봐 It’s my all for you / 빛이 다 사라져 가도 / 바닥까지 내려가도 / 절망 속에 잠겨 가도 / 끝까지 안아 줄게 난"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도시가 화염으로 뒤덮이고 지하 벙커가 무너져 내리는 등 극한의 상황에서도 끝까지 마이크를 놓지 않고 ‘어떤 상황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노래하겠다’라는 희망을 외치는 영케이의 모습이 담겨 있어 몰입도를 더한다.
오는 10월 입대를 앞두고 있는 영케이는 자신의 모든 것을 담은 첫 솔로 앨범으로 팬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전한다. 제대 후 더욱 깊어질 영케이의 음악 감성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