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I뉴스’에서 기안84가 반전 재력가 2위로 꼽혔다.
15일 방송된 m.net 예능 ‘TMI뉴스’ 에서 본격적으로 ‘알고보니 재력 갑스타 베스트 5와 족보 갑 스타 베스트 8’을 소개했다.
먼저 족보 갑스타부터 알아봤다. 6위는 배우 박성웅과 김의성이었다. 두 사람은 6촌관계이자 절친한 선후배 관계이기도 하다고 했다.
5위로는 핑클 옥주현과 제국의 아이돌의 박형식도 6촌 관계라고 했다. 단순이 6촌 관계일 뿐만 아니라 평행이론도 많다고 했다. 첫번째로 아이돌 출신의 메인 보컬인 것과 학창시절 꿈도 성악가 꿈으로, 성악 유망주란 것도 닮았다고.
또한 뮤지컬 배우로 전향하며 첫 작품에서 주연으로 발탁됐을 뿐만 아니라 같은 뮤지컬에 캐스팅되기도 했다고 했다. 같은 작품에 출연할 땐 옥주현이 박형식을 새벽에도 스파르타 레슨까지 했다며 각별히 챙겼다는 비화도 전했다.
2위로는 공승연과 트와이스 정연이었다. 공승연은 SM에서 외모순위 1위에 꼽혔으나 걸그룹에서 배우로 데뷔한 바 있다. 정연은 SM과 JYP 동시에 합격하며 JYP를 선택했으며, 이후 트와이스로 데뷔하는 등 우월한 유전자 자매를 인증했다.

다음은 재력 갑 스타를 알아봤다. 2위는 완벽한 재력가 기안84가 꼽혔다. 기안 84는 웹툰 ‘패션왕’ 이어 ‘복학왕’’까지 사랑받았으며 ‘패션왕’은 영화로까지 제작됐다. 데뷔 당시 반지하에서 살다가 자수성가한 작가이기도 했다.
N플랫폼에 따르면 기안84처럼 상위 20프로에 속한 작가들의 연평균 수익은 17억 5천만원으로, 광고 등 부가적인 수입은 포함되지 않은 것이라고 했다.
기안84는 현재 3명의 직원을 둔 만화 출판업 회사대표이며 건물주로도 알려졌다. 2019년 11월 송파구에 위치한 노후된 건물을 46억언에 구입했다는 그는 월 임대 수입만 약 천만원대로 알려졌다.
또한 근처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생기며 건물값도 현 시세로 약 60억원이며, 2년만에 14억이란 시세차익을 벌었다고 했다.
게다가 제주도 생활이 좋다는 어머니를 위해 제주도에 집과 차까지 선물하며 효자다운 모습도 보였다. 현시세 약 60억원 건물주라는 빛나는 반전 재력가, 기안 84에 대해 전현무도 “대충 살지 않고 열심히 사는 친구, 정말 매일 고민하는 친구”라면서 “무엇보다 어머니와 통화를 자주하는 효자다”며 인정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 ‘TMI뉴스’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