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x공유, 연예계 대표 반전 패밀리 1위…"사돈지간"('연중라이브') [종합]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1.10.01 21: 21

배우 강동원과 공유가 연예계 반전 스타 패밀리 1위로 올랐다.
1일 오후 방송된 KBS2 ‘연중라이브-차트를 달리는 여자’에서는 스타 패밀리에 대해 다뤘다.

먼저 ‘반전 스타 패밀리’ 8위는 가수 육중완. 그는 아이돌 가수 비투비 멤버 육성재와 먼 친척 관계다. 평소 육성재가 육중완을 “아저씨”라고 부른다고 한다.
배우 박성웅이 7위에 올랐다. 그는 ‘국민 악역’으로 불리는 배우 김의성과 친척이다. 두 사람의 관계는 6촌 형제. 함께 호흡을 맞춘 영화만 무려 세 편이라고 한다. 
반전 패밀리 6위의 주인공은 배우 김옥빈. 그녀는 배우 채서진의 친언니. 두 사람은 우월한 외모를 자랑하고 있다. 앞서 김옥빈은 “저는 제 동생이 세상에서 제일 예쁘다”고 자랑한 바 있다. 
이어 5위는 배우 이장우와 그룹 플라이 투 더 스카이 환희가 차지했다. 이장우가 초등학교 6학년 때, 환희가 연예계에 데뷔해 스타를 꿈꿨다고. 이장우가 환희의 사촌동생이다. 
4위는 배우 최명길과 배우 권율. 그가 최명길의 조카다. 권율은 데뷔 후 8년 동안 자신의 이모가 최명길이라는 사실을 밝히지 않았다. 최명길은 “배우로서의 자세에 대해 많이 얘기를 한다. 알아서 잘하니까 얘기는 잘 안 한다”고 방송을 통해 조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배우 박원숙과 배우 박소담이 3위를 차지했다. 박원숙의 사촌오빠의 손녀가 박소담이라고. 박소담은 박원숙에 대해 “오디션에 많이 떨어져도 용기를 많이 주셔서 제가 도전할 수 있었다”고 밝혔던 바. 
2위에는 배우 채시라-채국희 자매가 올랐으며 영예의 1위는 배우 공유, 강동원이 차지했다.공유와 강동원은 사돈지간. 각각 두 사람의 할아버지가 어릴 때부터 절친이었고, 자신의 아이들을 결혼시킨 것. 
또한 공유는 배우 공효진과 공씨 일가 패밀리로 알려져 있다. 
/purplish@osen.co.kr
[사진] '연중라이브'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