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강동원과 '사돈지간'? 공효진과 열애설 안나는 이유 (연중) [종합]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1.10.02 09: 39

배우 공유의 반전 스타 패밀리가 공개됐다.
1일 방송된 KBS2 '연중라이브' 차트를 달리는 여자 코너에서는 연예계에서 남다른 족보를 가진 '반전 스타 패밀리' 순위가 공개됐다.
먼저 8위에는 가수 육중완과 비투비 육성재가 이름을 올렸다. 옥천 육씨인 두 사람은 돌림자 촌수상 육중완이 윗사람으로, 육성재는 그를 '아재'라고 부르고 있다고.

7위는 배우 박성웅과 김의성이었다. 김의성은 박성웅 외할아버지 형제의 손자로, 두 사람은 6촌 관계인 셈이다. 6위는 친자매인 배우 김옥빈과 채서진이다. 채서진은 김옥빈의 아역을 연기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어 5위로는 배우 이장우와 플라이투더스카이 환희가 등장했다. 두 사람은 사촌관계인 것으로 전해졌다. 4위는 배우 최명길과 권율로, 두 사람은 이모와 조카 사이다. 권율 어머니의 동생이 최명길인 것이다. 하지만 권율은 "이모에게 누를 끼칠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다"며 데뷔 초 최명길과 관계를 숨겼다는 후문.
3위는 배우 박원숙과 박소담이다. 두 사람은 6촌 관계로, 박원숙의 사촌 오빠의 손녀가 박소담인 것으로 알려졌다. 2위는 배우 채국희와 채시라 자매. 두 사람은 대하사극 '왕과 비'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채국희는 신인시절 가족 몰래 뮤지컬 작품에 원서를 냈으며 그당시 가족관계에서 채시라의 이름을 빼기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대망의 1위는 배우 공유와 강동원이었다. 연예계 대표 절친인 두 사람은 다름아닌 사돈지간으로 밝혀져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과거 죽마고우였던 할아버지들끼리 공유와 강동원 부모님의 형제, 자매를 결혼시키면서 두 사람은 사돈지간이 됐다.
특히 공유는 강동원 외에도 또 다른 반전 스타패밀리가 있었다. 그는 바로 공효진으로, 두 사람은 같은 공씨 일가로 밝혀졌다. 이들이 같이 있어도 결코 열애설이 나지 않는 이유 역시 공유가 79세손, 공효진이 81세손으로 서로 할아버지, 손녀 관계이기 때문이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KBS2 '연중라이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