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올드보이' 최민식 분장쇼 '싱크로율 소름'..찐 '놀토'의 보물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1.10.03 16: 09

개그우먼 박나래가 영화 ‘올드보이’의 오대수 코스프레로 분장 개그의 클래스를 과시했다.
2일(어제)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에서 박나래는 게스트 이상엽, 러블리즈 미주와 함께 노래 가사 받아쓰기에 도전했다. 
오프닝에서 박나래는 ‘반전의 반전’이라는 주제로 영화 ‘올드보이’의 오대수 분장을 하고 등장했다. 폭탄 머리와 선글라스, 그리고 “누구냐, 넌”이라는 명대사를 선보인 박나래는 100% 싱크로율로 시선 강탈에 성공했다. 압도적인 분장력에 “(오대수 분장을) 네 번 정도 하지 않았냐”는 항의를 받았지만, 첫 분장이라는 사실을 공개하며 진짜 반전을 완성시켰다.

첫 번째 받아쓰기의 노래는 제시의 ‘STAR’, 그리고 상품은 장터국밥이었다. 출연진 대다수가 제시와의 친분을 내세웠지만, 유독 한해만 자신이 여린 캐릭터임을 주장하며 제시와 교류가 없음을 고백했다. 이에 박나래는 평소 한해의 별명인 쥐치를 응용, “여린 쥐치, 여치다”라고 센스 있는 닉네임을 부여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최애하는 국물 음식이 걸린 받아쓰기에 전의를 다진 멤버들은 힌트 사용에 앞서 박나래의 부캐 푸드연구소장을 소환했다. 이에 박나래는 오대수의 캐릭터를 살린 표정 개그와 함께 간식 레몬 소르베 에이드와 2차 음식 옛날 수제버거를 정확히 짚어냈다. 박나래의 활약에 힘입은 멤버들은 “장터국밥 올인!”으로 대동단결하며 받아쓰기에 도전했다.
박나래는 가사 속 바지가 ‘청바지’임을 맞추고, ‘큰 빛 이어링’이라는 가사가 ‘금빛 이어링’이라는 의혹이 제기되자 제시와 같은 스타일리스트와 일을 한다는 사실을 밝히며, “제시는 금색을 좋아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2차 힌트 사용에 앞서 ‘띄어쓰기 힌트’와 ‘오답 수 힌트’사이에서 고민하는 멤버들에게 “오대수가 아닌 오답 수”를 외치며 힌트 선택에 힘을 실었다.
레몬소르베에이드가 걸린 간식 타임엔 ‘신구 드라마 OST’ 퀴즈가 펼쳐졌다. 박나래는 올드팝 ‘I.O.U’가 흘러나오자 바로 자신의 이름을 외쳤고, 1996년도 작품인 ‘애인’을 정확하게 알아맞혔다. 이에 박나래는 정답 퍼포먼스로 사랑에 빠진 오대수를 표현했고, 애절한 표정과 절규를 선보이며 이날 웃음의 화룡점정을 장식했다.
이처럼 박나래는 영화 ‘올드보이’의 오대수를 완벽히 코스프레하며 차원이 다른 분장 개그 장인의 클래스를 마음껏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가사 받아쓰기를 비롯해 간식 미션 퀴즈, 그리고 부캐 푸드연구소장의 다음 음식 알아맞히기까지 맹활약하며 대세 개그우먼의 예능감을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한편, 최고의 개그우먼으로 언제나 즐거운 웃음을 선물하는 박나래의 매력은 매주 토요일 밤 7시 40분 방송되는 tvN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놀토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