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B1A4 산들이 ‘신흥 OST 강자’의 명성을 이어간다.
지난 3일 오후 6시 산들이 참여한 tvN 토일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여섯 번째 OST ‘내 기억 속에 남아있는 그대 모습은’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산들의 로맨틱한 감성이 고스란히 담긴 ‘내 기억 속에 남아있는 그대 모습은’은 듣는 순간 기분 좋아지는 포크 사운드에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 라인을 가진 곡이다. 특히 산들만의 담백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을 더욱 돋보이게 해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산들은 지난해 발표한 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OST인 ‘취기를 빌려’로 역주행에 성공하며 주요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 역시 탄탄한 가창력을 기반으로 달달한 음색과 진정성 있는 보컬로 콘텐츠의 분위기를 탁월하게 살려냈다는 평을 들으며 발매 약 1년 2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JTBC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tvN ‘스타트업’, KBS2 ‘조선로코 – 녹두전’, SBS ‘초면에 사랑합니다’,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등의 인기 드라마부터 웹툰 ‘낮에 뜨는 달’, 게임 ‘테일즈런너’, ’워너비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의 OST에 참여하며 장르를 불문한 ‘차세대 OST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B1A4의 메인 보컬인 산들은 지난 2016년 첫 솔로 앨범 ‘그렇게 있어 줘’를 발매하며 맑고 순수한 감성으로 ‘무공해 발라더’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이후 자작곡을 담은 두 번째 솔로 앨범 ‘날씨 좋은 날’, 디지털 싱글 ‘생각집’ 시리즈 등으로 자작곡을 선보이며 가창력뿐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두각까지 나타내 앞으로의 활약에도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산들이 속한 B1A4는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했고, 음악, 뮤지컬 등 다양한 방면에서 개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eunghun@osen.co.kr
[사진] W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