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 'BAD LOVE', '음중' 첫 1위…조유리·영재 솔로 데뷔 [종합]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1.10.09 16: 31

샤이니 키가 'BAD LOVE'로 음악방송 첫 1위를 품에 안았다.
9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는 레드벨벳 'Queendom(퀸덤)', ITZY 'LOCO', 키 'BAD LOVE'가 1위 후보로 이름을 올린 가운데, 키가 1위를 달성했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는 듯 당황스러운 표정으로 트로피를 건네받은 키는 "이수만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앨범 만드느라 고생하신 분들, 그리고 팬분들 너무 감사하다. 절대 잊지 않겠다. 많은 응원 해줘서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겠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솔로 데뷔부터 컴백까지 다채로운 무대들이 펼쳐졌다. 먼저 블리처스는 신곡 '실수 좀 할게' 컴백 무대를 꾸몄다. '실수 좀 할게'는 남들의 시선과 모든 두려움을 이겨낸 용감한 시도와 그로 인한 실수들을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신나게 실수 좀 해보겠다"는 포부를 안고 데뷔 이래 첫 컴백에 나선 블리처스는 '실수 좀 할게'를 통해 패기 넘치는 신인의 면모를 한껏 발산했다.
이찬원은 지난 7일 발매한 신곡 '힘을 내세요'를 선보였다. '힘을 내세요'는 경쾌한 하우스 리듬에 세련된 브라스를 가미한 세미 트로트곡이다. 이찬원은 코로나로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힘을 내세요'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졌다.
화이트 수트를 입고 등장한 골든차일드는 'DDARA' 무대로 팬심을 사로잡았다. 'DDARA'는 남의 시선 따위 신경 쓰지 않는 진정한 나다움에 대해 노래하는 곡. 골든 차일드는 한층 짙어진 치명미와 칼군무로 중독성 있는 무대에 한껏 빠져들게 만들었다.
'Sober'로 돌아온 엔플라잉은 인터뷰를 통해 먼저 시청자들과 만났다. 엔플라잉은 "팬 여러분들을 보고 싶어서 난기류를 뚫고 왔다"며 "이번 앨범에는 위로와 공감을 담았다. 힘들고 지칠때 힘이 돼 줄테니 항상 파이팅 해 달라"고 응원의 뜻을 전했다. 'Sober'는 청춘들이 살아가면서 만나는 난기류 속에서 희망의 빛을 잃지 말고 항상 신념을 갖고 꿋꿋히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엔플라잉은 청춘의 대명사 답게 노래를 통해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며 혼란스러워 하는 청춘들을 다독였다.
WOODZ(조승연)은 비극으로 끝나버린 러브 스토리의 마지막을 그린 'WAITING'으로 절절한 감성을 노래했다. 'WAITING'은 꺼져가는 불빛 속에서 '다시' 목적지를 비추는 남겨진 이의 슬픔을 그루브 한 리듬으로 표현한 곡이다. 우즈는 그루브한 무드 속 애절한 감성을 무대에 녹여내며 올라운더 아티스트 면모를 발산했다.
조유리의 솔로 데뷔 무대도 이어졌다. 무대에 앞서 "팬 여러분들 기다려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한 그는 첫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GLASSY'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새 출발을 알렸다. 'GLASSY'는 발랄하고 캐치한 멜로디와 조유리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댄스팝 장르의 곡. 조유리는 '조유리 다운' 색으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영재는 갓세븐이 아닌 솔로 가수로서 'Vibin' 무대를 꾸몄다. 'Vibin'은 연인에게 빠져드는 마음을 멈출 수 없음을 그려낸 하우스 비트의 댄스 팝 곡이다. 영재는 감미로우면서도 힘 있는 보컬로 청량하고 유니크한 매력을 한껏 뽐내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그런가 하면 이날 방송에는 내달 방송을 앞둔 MBC 서바이벌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의 3학년과 1학년의 무대도 전파를 탔다. 1학년 학생들은 무대 전 인터뷰에서 "12살~14살로 구성돼 있다. 저희 1학년 친구들이 끼가 많다"며 "1학년 무대가 최초 공개인 만큼 설레고 기대된다. 나이는 어리지만 멋진 카리스마와 넘치는 반전매력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방과후 설렘' 최강 3학년과 상큼 발랄 에너자이저 1학년이 함께 꾸민 'Same Same Different' 무대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 무대 말미에는 다음주 4학년의 무대가 예고돼 기대를 더했다.
한편 이날 '음악중심'에는 KEY, 영재, WOODZ(조승연), 엔플라잉(N.Flying), 골든차일드, 조유리, 이찬원, 노라조, ATEEZ(에이티즈), ITZY, AB6IX, CRAVITY, 엘라스트, 싸이퍼(Ciipher), 블리처스(BLITZERS), 아이칠린, 방과후 설렘 3학년 X 1학년 등이 출연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