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아티스트 레이든(Raiden)이 한층 더 성숙해진 사랑을 노래한다.
레이든은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Love Right Back'(러브 라이트 백)을 발매했다.
'Love Right Back'은 레이든이 직접 전곡의 작곡을 맡은 신보로 레이든 특유의 감각적인 음악적 색깔을 뚜렷하게 녹여냈다. 지난 2017년 싱글 'Heart Of Steel'로 데뷔한 후 처음 발매하는 피지컬 앨범인 터라 레이든에게는 더욱더 남다른 의미일 수밖에.
동명의 타이틀곡 'Love Right Back'은 최선을 다한 사랑이 끝난 후 상실감과 자유로움을 동시에 느끼는 아이러니한 마음을 담은 트랙으로 슬프면서도 희망찬 감정을 표현한 밝은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NCT 태일과 래퍼 릴보이(lIlBOI)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이기도.

레이든은 "나는 너의 Puzzle piece / 습관처럼 네 맘에 / 나를 끼워 맞추지 / 문득 낯선 네 모습에 마주 놓인 채 / 아름답던 우리 모습이 / 조금씩 멀어져 천천히 / 늘 네게서 날 확인하고 / 네게 날 몰아세우던 / 시간을 멈추고 싶어 / 나답게 상처받으려 해" 등의 가사로 사랑에 마침표를 찍어 허탈한 화자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또한 레이든은 "끝없게 밀려났었던 / 오롯한 나만의 감정 / 조용히 돌아 봐 난", "네게 늘 모자랐었던 / 내 모습을 어제에 내주고 / 이대로 난 행복해", "나보다 널 더 사랑했고 / 네게 날 길들여댔어 / 너와 날 여기서 멈춰 / 이젠 날 돌려받으려 해"라는 가사를 통해 사랑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러니하게 자유로워지는 느낌을 담아냈다.

이외에도 새 앨범 'Love Right Back'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Side Effect'(사이드 이펙트), 'Golden'(골든), 'It Wasn’t Me'(잇 워슨트 미), 'Karma'(카르마)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뿐만 아니라 NCT 태일과 릴보이(lIlBOI)를 시작으로 (여자)아이들 미연, 위키미키 최유정, WayV(웨이션브이) 샤오쥔, pH-1(피에이치원), 니노 루카렐리(Nino Lucarelli) 등 호화 피처링 라인업 역시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신곡 'Love Right Back' 피처링으로 참여한 NCT 태일과 릴보이가 뮤직비디오에도 함께 출연, 세 사람의 감성 시너지 역시 킬링 포인트.
한편 레이든은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Love Right Back'(러브 라이트 백)을 발매했다.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유튜브 ScreaM Records 채널을 통해 미니 1집 'Love Right Back' 발매 기념 생방송 'Raiden 'Love Right Back': On the stage'(레이든 '러브 라이트 백': 온 더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seunghun@osen.co.kr
[사진] DJ 레이든 'Love Right Back' 뮤직비디오,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