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美 시장 공략 마케팅 시작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1.10.12 11: 47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킹덤’의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12일 데브시스터즈는 데브시스터즈 킹덤이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의 미국 현지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다. 먼저 데브시스터즈는 미국 최대 TV 애니메이션 채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3D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신규 TV 광고를 전국에 선보였다. 
지난 8일에 최초 공개된 TV 광고는 미국 시청자의 웃음을 자아내는 현지 유머 코드를 활용해 용감한 쿠키가 서양식 바(Bar)에서 수염이 텁수룩한 바텐더에게 쿠키들이 탄생해 마녀의 케이크 괴물과 맞서 싸우게 된 배경을 들려주는 줄거리를 풀어냈다. 앞서 미국 사전 홍보 기간에는 본 캠페인을 예고하는 애니메이션 티저 광고를 방영한 바 있다.

데브시스터즈 제공.

주요 타겟을 대상으로 한 소셜 및 커뮤니티 채널 활용 온라인 마케팅도 본격화했다. 유튜브, 틱톡, 트위치, 레딧, 트위터 등 소셜 채널에서는 바이럴 콘텐츠와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하고 크런치롤, 퍼니메이션, 라쿠텐 비키 등 웹툰과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다양한 광고를 집행했다.
팬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팬아트 콘테스트도 운영하고 있다. 디자인 창작 사이트 디비언트아트와 함께 개최한 콘테스트는 쿠키 캐릭터를 가장 독창적이고 예술적으로 표현한 아티스트를 선정한다. 콘테스트에는 미국 유명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들도 참여하고 트위치를 통해 작업 과정을 스트리밍하기도 했다.
데브시스터즈 측은 “‘쿠키런: 킹덤’은 더욱 화제성 높은 소셜 콘텐츠 및 인플루언서 활용, 브랜드 콜라보,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서 대형 옥외광고 집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지속적인 현지 인지도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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