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 가온차트 5관왕 쾌거를 이뤘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21일 "42주차(2021.10.10~2021.10.16)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디지털, 다운로드, BGM, 컬러링 차트에서 1위,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벨소리 차트 1위를 차지하며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데뷔 후 처음 발표한 드라마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를 통해 다시 한 번 음악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KBS 2TV 주말극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인 이 곡은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톱6 단체 활동을 마치고 홀로서기 후 다양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스트리밍차트는 에스파의 ‘Savage’가 1위를 차지했다. 발매 이후 첫 스트리밍차트 1위 기록이다.
앨범차트는 엔하이픈의 ‘DIMENSION : DILEMMA’가 1위에 올랐다. 엔하이픈은 이번 앨범을 통해 처음으로 청량 콘셉트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자아냈다. 해당 앨범은 42주차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nyc@osen.co.kr
[사진] 물고기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