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슈퍼주니어 D&E가 첫 정규앨범으로 10주년의 대미를 장식한다.
슈퍼주니어-D&E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COUNTDOWN’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ZERO'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슈퍼주니어-D&E는 한국에서 발매하는 첫 정규 앨범으로 10주년을 자축한다. 유닛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10주년을 맞이한 슈퍼주니어-D&E는 이번 앨범을 통해 지난 10년 간 쌓아온 완벽한 호흡을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시작을 보여줄 전망이다.

이들의 첫 정규 앨범 ‘COUNTDOWN’은 시작이나 발사 순간을 0으로 하고 계획 개시의 순간부터 시, 분, 초를 거꾸로 세어 가는 행위를 의미하며, 지난 10년의 시간을 토대로 슈퍼주니어-D&E가 새롭게 다시 시작한다는 뜻을 담아냈다.
이번 앨범에는 동해가 직접 작사 작곡한 타이틀 곡 ‘ZERO’(제로)를 포함해,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 ‘멀리 (Far away)’, ‘느낌적인 느낌 (Feel That Feelin’)’, ‘La La La’(라라라), ‘Have a Nice Day’(해브 어 나이스 데이), ‘Muse’(뮤즈), ‘Share My Love’(쉐어 마이 러브), ‘Home’(홈), ‘ZERO (English ver.)’까지 다채로운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ZERO'는 리드미컬한 Tropical 베이스와 에너제틱한 리듬, 키보드의 플럭 사운드가 돋보이는 일렉트릭 hip-hop 장르의 곡으로, 네가 없이 난 아무것도 아니라는 내용을 아무것도 없는 'ZERO' 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Oh No way, Don't give up on me /깊이 빠진 The Rough 난 또 같은 길로 Oh / Don't go away to stop this story / 상처로 가득한다 해도 너 없인 난 / 없인 나는 ZERO (ZE ZE ZE ZERO) / 너 없이 나는 ZERO"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오락 중이었던 동해와 은혁이 게임 시작과 동시에 가상 속 세계에 빨려 들어가고, 가상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레이싱 승부 끝에 결승선을 지나 마침내 현실 세계로 돌아오게 되는 내용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동해와 은혁은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사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각각 솔로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며 컴백 예열을 마친 바, 신곡 'ZERO'로 폭발적인 시너지를 선보일 예정.
지난 2011년 '슈퍼쇼' 콘서트에서 처음 결성된 후 지난 10년 간 슈퍼주니어와는 또 다른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으로 다양한 매력을 선사한 동해와 은혁이 앞으로 어떤 새로운 음악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