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신생아 개미에서 투자 여왕 개미로 성장한 ‘예능 대세’ 미주의 활약이 매주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 시키고 있다.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서 미주가 개성 넘치는 예능감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우량주 위주의 안정된 포트폴리오를 추구하는 ‘안정 지향형’ 개미로 활약하며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해 12월 '개미뚠뚠' 챕터2에 새롭게 합류한 미주는 1년여만에 일취월장한 주식 투자실력뿐만 아니라 분위기를 반전 시키는 센스 있는 멘트와 남다른 예능감으로 '개미뚠뚠' 핵심 멤버로 자리잡았다.
미주는 '개미뚠뚠' 프로그램 합류 당시 주식 투자 경험은 물론, 재테크 경험이 전무한 백지 상태의 모습으로 등장해 실전 투자를 하는 프로그램에서 어떤 캐릭터를 선보일지 기대감을 자아냈다. 자신은 돈을 쓸 줄 밖에 모른다며 재테크와 투자에 대해 순수한 모습으로 등장해 처음부터 강력한 임팩트를 남긴 미주는 기존 개미 군단 노홍철, 김종민, 딘딘 등과 차별화된 신입 개미로 캐릭터를 구축,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합류 초반 주식 ‘포트폴리오’와 ‘프로폴리스’ 단어를 헷갈릴 정도로 순도 100% 어록을 대방출, '주린이'를 넘어 그야말로 '주식 신생아' 면모로 웃음을 자아낸 미주는 모두의 예상을 깨고 처음 합류한 챕터2에서 최종 누적수익률 1위를 기록, 순식간에 ‘주식 신생아 개미’에서 ‘왕개미’로 등극하는 놀라운 발전을 보였다. 미주의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김프로와 슈카의 코칭을 정석대로 따르며 우량주 위주의 투자로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관리, 챕터4에서 다시 한번 우승 왕관을 차지하며 ‘스마트 개미’로 거듭났다.
최근 공개되고 있는 '개미뚠뚠' 챕터5에서 미주는 한 팀을 이룬 MZ세대 인턴 개미에 주식 포트폴리오에 대해 가르침을 전할 정도로 업그레이드된 투자 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엔터 관련주를 사겠다는 인턴 개미에 자신이 직접 경험한 엔터 업계의 이야기를 전하며, 이를 투자 이론에 접목해 주장을 펼치거나, 투자 관련 전문 용어를 설명하는 등 그야말로 일취월장한 투자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
여기에 더해 나날이 업그레이드 되어가는 통통 튀는 멘트와 예능감으로 '개미뚠뚠'의 분위기 메이커를 자처하는 것은 물론, 개미군단뿐 아니라 김프로, 슈카 등 멘토들과 아웅다웅 입담을 뽐내며, 시청자들에 웃음을 전하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핫하게 떠오른 주식 투자를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짚어주는 본격 실전 주식 투자쇼로, 주식과 예능의 신선한 조합으로 유쾌한 웃음 속 건강한 주식 투자를 위한 유익한 정보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챕터1에서 재무재표 보는 법 등 주식 투자를 위해 꼭 필요한 ‘기초 지식’을 쌓았다면, 챕터2부터는 ‘언택트’, ‘자동차’, ‘보복소비’ 등 주식 핫트렌드 키워드를 중심으로 실전 투자 정보를 전했다. 또 현재 공개중인 챕터5에서는 ‘뚠뚠 인베스트’라는 새로운 콘셉트 속에서 개미군단과 MZ세대 인턴개미들이 한층 업그레이든 된 투자 정보와 웃음을 전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 공개.
/delight_me@osen.co.kr
[사진] 카카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