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음원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7일 오전 7시 기준 음원 사이트 지니 음원 차트 TOP 100에서 임영웅의 노래 10곡이 1위 부터 10위까지 싹쓸이 했다.
임영웅은 7일 오전 7시 기준 지니차트 TOP 100에서 1위 '사랑은 늘 도망가'를 비롯해 2위 '이제 나만 믿어요', 3위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4위 '다시 사랑한다면' , 5위 '그대라는 사치', 6위 '끝사랑', 7위 'HERO', 8위 'Bk Love', 9위 '잊었니', 10위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등 톱10 모든 순위를 차지한 것.
멜론 TOP 10 에서도 6곡을 진입 시키면서 1위를 기록한 바. 특히 1위에 랭크된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곡을 원곡으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을 살렸다. 그러면서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인 '사랑은 늘 도망가'는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드라마에 삽입돼 몰입도를 끌어올리는가 하면, 듣자마자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음원 발매 요청이 이어지기도 했다.
또한 임영웅은 지니, 벅스, 바이브, 카카오뮤직 등 다른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 역시 상위권을 석권하며 '차트의 제왕' 면모를 빛내고 있다.
그런가하면 임영웅이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서 선보인 지난해 10월 9일 공개된 '어느날 문득' 공연 영상은 최근 1600만 유튜브 조회수를 돌파했다.
/nyc@osen.co.kr
[사진] 임영웅 팬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