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비아이(B.I)가 청춘의 사랑을 노래한다.
비아이는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하프 앨범 'COSMOS'를 발매했다. 지난 6월 첫 번째 정규앨범 'WATERFALL(워터폴)' 이후 약 5개월 만에 컴백이다.
'COSMOS'는 영원을 꿈꾸게 하고 나를 살아 숨 쉬게 하는 바래지 않는 사랑에 대해 보내는 질문과 같은 신보로 동명의 타이틀곡 'COSMOS'를 비롯해 'Alive', '열아홉 (NINETEEN)', 'NERD (Feat. Colde)', 'Lover', 'Flame',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친구해요 (Buddy Buddy)'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특히 비아이는 청춘의 여러 감정들을 담은 'COSMOS'를 통해 세 가지의 메시지 슬로건을 내세우며 완성도를 높이기도. 첫 번째 메시지는 'KEEP THE FIRE ALIVE'로 삶에 대한 열정과 힘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두 번째 메시지 'UNCERTAINTY, THE BEAUTY OF YOUTH'는 청춘이 열정과 삶에 대한 의지가 불타는 시기라면, 또 다르게는 불확실하고, 그 치기어림과 젊은 사랑이 아름다운 순간이기도 하다는 의미를 녹여냈다.
마지막 세 번째 메시지 'WE ALL LIVE IN ONE'S COSMOS'는 모두 살아가면서 누군가의 코스모스라는 뜻으로, 코스모스가 영원과 우주에 대한 의미인 만큼 타이틀곡 'COSMOS'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비아이는 "내 환상 속에 살아 숨을 쉬어줘 / 미지한 우주처럼 가질 수 없는 널 / 영원히 사랑할 수 있게 / You are my Cosmos / 나의 우주야 / 쳐다볼 수조차 없게 그 눈부심을 잃지 마 / 나의 우주야 / 떨어지지 마라 나의 꽃잎아"라는 가사로 영원한 우주의 모습을 솔직하게 그려냈다.
뿐만 아니라 비아이는 "때로는 5월 같은 미소로 내 불안을 녹이고 / 때로는 1월 같은 눈빛으로 심장을 얼려줘 / 아찔한 혼란 속을 반갑게 허우적대며 / 일방적인 그리움에 젖은 채 노래를 불러", "꽃잎을 삼킨 듯한 목소리가 만들어낸 고고한 분위기 / 연약한 들숨 날숨에서조차 황홀한 감각을 느끼지 / 이 모든 게 미술관 그림 바라봄만으로 영감을 주지" 등의 가사를 통해 청춘의 다양한 모습을 강조했다.

한편 비아이는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하프 앨범 'COSMOS'를 발매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비아이 'COSMOS' 뮤직비디오, 아이오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