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얻기 위해서라면"..송민호, 한계 없는 열정 사랑꾼 '탕!♡'(종합)[퇴근길 신곡]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1.12.07 18: 01

 위너 송민호(MINO)가 가장 송민호다운 음악으로 돌아왔다. 
송민호는 오늘(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세 번째 정규앨범 'TO INFINITY.'를 발매했다. 지난해 10월 정규 2집 'TAKE' 이후 약 1년 2개월 만에 컴백이다. 
'TO INFINITY.'는 그동안 무한한 성장과 가능성이 있는 곳을 향해 멈추지 않고 달려온 송민호가 자신의 음악 스펙트럼을 또 한 번 확장,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낸 신보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이 "송민호의 변신은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이다. 매순간 규정된 틀을 깨부수고 무한한 역량을 발휘해온 그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 새로운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할 정도. 

타이틀곡 '탕!♡'은 송민호가 직접 작사, 작곡한 트랙으로 총소리를 떠올리게 하는 단음절의 의성어가 강렬하고 인상적이다. '탕'이라는 글자 뒤에 더해진 하트(♡) 모양의 특수문자 역시 송민호 특유의 익살스러움이 느껴진다. 
송민호는 신곡 '탕!♡' 속 '사랑을 얻기 위해서라면 어떠한 대가라도 기꺼이 치르겠다'는 열정 넘치는 가사로 송민호만의 힙합 스웨그와 감각적인 어법을 강조했다. 또한 송민호는 '탕!♡'이 품고 있는 메시지의 몰입감을 극대화할 '디지털 건 맨(DIGITAL GUN MAN)' 콘셉트로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서부극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카우보이' 송민호의 매력을 표현하기도 했다. 
특히 송민호는 'TO INFINITY.'에 수록된 모든 트랙에 강렬한 힙합 향, 섹시 무드, 실험적 사운드를 조화롭게 버무리면서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탄탄하게 만들어냈다. 실제로 송민호는 'TO INFINITY.' 1번 트랙 'LOVE IN DA CAR'로 분위기를 예열한 뒤 타이틀곡 '탕!♡ (TANG!♡)', 'PYRAMID'로 매끄럽게 흐르다가 도입부부터 강렬한 '바른말 (LANGUAGE)', 'KILL', '뭐 (MUAH)', '궁금해(QUESTION MARK)'로 짜릿한 쾌감을 폭발시켰다. 
이어 송민호는 후반부로 갈수록 서정성이 깃든 곡 'ㅊ취했 (DRUNK TALK)', 'LOSING U', '이별길에서 (SAD WALK)'로 짙은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송민호는 개코, 릴보이(lIlBOI), sogumm(소금), 선우정아, 아이콘 바비 등 화려한 피처링 라인업으로 'TO INFINITY.'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최정상급 래퍼와 보컬리스트들의 만남으로 긍정적인 시너지를 예고, 유일무이한 웰메이드 앨범을 탄생시킨 것. 
말 그대로 '송민호스러운', '송민호의 정체성 그 자체인 앨범'을 만들어낸 송민호다. 이모티콘과 동음이의어를 펀치라인으로 활용하거나 틀에 얽매이지 않는 시도에 과감하게 도전하면서 '탕!♡' 방아쇠를 당긴 그가 'TO INFINITY.'로 얼만큼의 호성적을 이끌어내며 글로벌 K팝 팬들의 귓가를 사로잡을지 기대된다. 
 
한편 송민호는 오늘(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세 번째 정규앨범 'TO INFINITY.'를 발매했다. 
한편 송민호는 오늘(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세 번째 정규앨범 'TO INFINITY.'를 발매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송민호 '탕!♡' 뮤직비디오,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