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세끼’ 하석진이 뭉클한 오열 연기로 본방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7일 오후 플레이리스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백수세끼’ 1화 선공개 영상 ‘백수 하석진 레전드 오열 연기’가 공개됐다.
플레이리스트와 스튜디오N이 공동 제작한 새 드라마 ‘백수세끼’ (연출 김준모, 극본 전선영, 제작 플레이리스트, 스튜디오N)는 이별 후에도 밥은 넘어가는 백수 재호(하석진)의 세 끼 이야기.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동명의 웹툰 '백수세끼'(작가 치즈)를 원작으로 하며, 플레이리스트와 스튜디오N이 처음으로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해가 중천인데도 침대에서 벗어날 줄 모르는 비자발적 백수 재호는 오랫동안 경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다 취업 시장으로 들어온 바.
이날 공개된 영상 속에는 달걀프라이가 올려진 밥이 차려진 식탁 앞에 앉아있는 재호의 모습이 담겨 있다. 보내준 김치를 냉장고에 넣으라는 엄마의 문자를 보고 포장도 뜯지 않았던 김치 상자를 들고 다시 자리에 앉은 재호는 ‘밥은 꼭 챙겨 먹어 먹을 것을 잊으면 정신을 잊는다’는 엄마의 쪽지를 보고 울컥했다.
그 와중에 면접 탈락 소식이 담긴 문자까지 오자 재호는 계란밥을 꾸역꾸역 먹으며 “맛있다”고 오열하는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더했다.
밥심으로 인생의 곡절을 넘기며 하루하루 힘차게 살아가는 재호가 앞으로 어떤 맛있는 위로를 선사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백수세끼’는 오는 12월 10일 ‘티빙(TVING)’, 17일 ‘네이버 나우(NOW.)&네이버TV’에서 첫 공개된다. /mk3244@osen.co.kr
[사진]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