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 형원이 첫 OST에 도전했다.
형원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시, 플라이’ OST ‘Pictur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형원은 자신이 주연을 맡은 카카오 TV ‘다시, 플라이’의 OST에 참여해 드라마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형원이 OST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형원이 부른 ‘Picture’는 중독적인 기타 리프와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 곡이다. 진성과 가성을 아우르는 형원의 음색과 랩, 보컬까지 한데 어우러진 강렬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Picture’의 프로듀서진으로는 뛰어난 작곡 실력으로 주목받아온 러니(RUNY)와 Dennis Chang, 박정준, 심규태가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수많은 땀과 눈물로 그려진 / 우리의 Picture (찍고 찍어 다시) / 더 아름다운 내일에 놀라게 / 다시 또 남겨 (찍고 또 찍어 또다시) / 인생의 시작은 Shoot / 웃음 안엔 늘 멋진 꿈이 있어 / 일분일초 흐르는 채 가도 / 남아 있어, 이 모든 순간”
가사에는 ‘다시, 플라이’의 주인공인 천재 댄서 요한(형원 분)이 무용수의 꿈을 포기하고, 새롭게 아이돌의 꿈을 찾아가는 당찬 포부와 패기의 메시지를 담았다.
DJ부터 작사, 작곡, 연기에 이어 OST까지 섭렵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형원은 극 중 요한의 감정을 진솔하게 녹여낸 OST로 작품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한편 ‘다시, 플라이’는 K팝 동아리 ‘빌런즈(VILLAINZ)’에 모인 청춘들이 꿈의 무대를 향한 과정 속 성장해가는 모습을 그린다. 형원을 주축으로 한 ‘빌런즈’ 멤버들의 깊어지는 우정과 이들의 완벽한 퍼포먼스 합은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며 호평받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