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토요일' 이동욱X위하준, 승부욕과 섹시함의 콜라보 [종합]
OSEN 오세진 기자
발행 2021.12.12 07: 55

배우 이동욱과 위하준이 '놀라운 토요일'에서 자신들만의 예능감을 뽐냈다.
2021년 12월 11일 토요일 밤 7시 40분 tvN '놀라운 토요일' 190회에서는 배우 이동욱과 배우 위하준이 등장했다. 조커 분장을 제대로 한 이동욱을 본 붐은 "무슨 게스트가 이렇게 열심히 하냐."라고 감탄했다. 이동욱은 자신의 이마를 가리키며 "(이마에 드라마) 제목을 아예 쓰고 왔다."며 조커 메이크업의 백미를 드라마 홍보로 자랑했다.

이동욱은 지난 128화 출연 당시 대단한 활약으로 당시 시청률 1위를 찍었다. 또한 당시 드라마인 '구미호뎐'에서 애드리브로 '놀라운 토요일'을 말한 적이 있었다. 
이동욱은 "제가 어제 (드라마) 녹화를 했다. '배드 앤 크래이지'에서 또 한 번 (놀라운 토요일 말하기)를 할지도 모른다."며 모두에게 기대를 안겼다. 이동욱은 "감독님께 허락을 받고 왔다."며 준비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피플지의 남자 위하준도 등장했다. 피플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남자 25명 중 한 명으로 꼽힌 것. 위하준은 오늘의 출연에 대해 김동현과의 대결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격투기에 굉장한 팬이다. 김동현 선수님을 존경하고 좋아하거든요.”라고 말했다. 김동현은 얼떨떨한 목소리로 “오징어를 잘 봤습니다.”라며 드라마 제목을 잘못 불러 웃음을 안겼다.
위하준은 김동현의 현역 수상을 줄줄 꿸 정도로 팬이었다. 그러면서 김동현의 예능 활동에 대한 댓글에 분개하는 모습도 보였다. “(김동현이) 대한민국 1짱이신데!” 그의 열렬한 팬심에 모두 김동현의 경기 일정을 궁금히 여겼다. 위하준의 워너비인 김동현은 요새 ‘춤짱 대전 아저씨’로 유명한 상황. 위하준은 롤모델의 유머러스한 모습에 털털하게 따라 웃었다.
김동현은 무척이나 감동적인 목소리로 "오징어 잘 봤습니다."라며 위하준이 출연한 드라마 제목인 '오징어 게임'을 잘못 말해 큰 웃음을 안겼다. 그러나 김동현은 진심이었다. 그의 인생 드라마가 바로 '도깨비'와 '오징어 게임'이었던 것이다.
위하준은 또 한 번 의외의 모습을 보였다. 위하준의 헌칠하고 단단하게 잡힌 몸이 부드럽게 그루브를 타는 순간, 놀토 녹화장은 뒤집어졌다. 붐은 "위하준 씨가 댄스동아리 출신이라고 한다."라고 말해 모두 그의 춤 실력을 인정하게 했다. 그러나 위하준의 롤모델은 바로 막춤의 대왕, 김동현이었다. 김동현의 '대전 아저씨 춤'에도 위하준은 놀라지 않고 오히려 합을 맞춰 같이 추는 경이로운 장면까지 만들어냈다.
한편 위하준은 피플지 선정 '섹시한 남자' 때문에 모든 별명이 '섹시'가 되었다. 이동욱이 위하준을 자랑스러워하다 별명이 붙은 것. 붐은 1라운드 게임에서 어설픈 게임 실력을 모이는 위하준에게 "위하준 씨 몰라요? 몰라하는 모습도 섹시했어요. 몰라 섹시."라며 별명을 붙이기 시작했다. 이어 '오징어 섹시', '하준 섹시.', '댄스 섹시', '보수 섹시' 등 위하준이 무언가를 말하거나 움직이기만 해도 각종 '섹시'가 별명으로 생겼다.
붐은 "위하준 씨, 이거 처음이냐."라고 묻는 순간, 이동욱이 해결사로 나섰다. 이동욱은 붐에게 "너 '처음 섹시'하려고 그러지."라며 붐을 멈추게 했다.
놀라운 토요일 첫 번째 게임 음식은 ‘해물순두부찌개’였다. 이동욱은 물론 특히 새벽 3시부터 인터뷰를 한 위하준은 공복 상태로 입맛을 다셨다. 이동욱은 “새벽부터 미국에서 인터뷰를 하더라.”라며 위하준의 글로벌한 명성을 대신 자랑하며 끈끈한 동료애를 보였다.
이동욱과 이하준은 받아쓰기 2라운드에서 제작진과 내기를 걸었다. 이동욱이 이기면 위하준이 드라마에서 '놀토' 언급을, 위하준이 이기면 이동욱이 드라마에서 '놀토' 언급을, 그리고 둘 중 하나만 1차에 문제를 맞추면 제작진이 커피차를 쏘는 내기였다. 결과는 대실패였다. 
이동욱은 포기하지 않았다. 결국 마지막 받아쓰기 라운드에서 붐에게 힌트를 얻고 어떻게든 내기를 이기고자 했다. 위하준이 먼저 받아쓰기 정답에 도전했으나 어림도 없었다. 이미 1라운드부터 "모르겠어요."가 연발 터졌던 위하준에게 마지막 라운드는 너무나도 고난이도 문제였던 것.
이동욱은 끝내 문제를 맞춰 커피차를 쟁취했다./osen_jin0310@osen.co.kr
[사진] 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