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데이키즈, 이루 '흰눈' 리메이크 오늘(12일) 발매..15년 스테디 감동ing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1.12.12 11: 16

가수 먼데이키즈(이진성)가 '흰눈' 리메이크 음원을 선보인다.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먼데이키즈가 참여한 '리본 프로젝트'의 열한 번째 앨범 '흰눈' 음원이 발매된다.
'흰눈'은 지난 2006년 발매된 이루의 2집 'LEVEL Ⅱ (레벨 2)' 수록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먼데이키즈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감정 표현력으로 원곡의 애절한 감성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특히 "흰 눈이 내리던 어느 날 / 그 고운 입술로 날 사랑한다고 / 안녕이란 말을 하고 / 그대가 내 곁을 떠나갔죠"라는 익숙한 후렴구가 먼데이키즈의 목소리로 담겨 귓가를 사로잡는다.
먼데이키즈는 탄탄한 가창력과 독보적인 감성으로 수많은 대표곡을 보유한 가수다. 올해도 '사랑한단 거짓말은 안 할래', '그 때의 우리', '물고기자리' 등 세 장의 싱글을 비롯해 한상원 작곡가와 의기투합한 캐럴 '동화 같은 우리의 크리스마스'까지 선보이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흰눈'을 통해 먼데이키즈는 겨울에 잘 어울리는 발라드로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전해줄 예정이다.
'리본 프로젝트'는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란 슬로건과 같이 웹툰, 드라마, 도서,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되었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와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해 2021년 현재 음원 소비층에게 공감을 유도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데이키즈가 참여한 '리본 프로젝트'의 열한 번째 앨범 '흰눈'은 이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seunghun@osen.co.kr
[사진] 프로젝트 리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