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작가 기안84가 다이어트 성공 후 근황으로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달라진 비주얼 따라 대중의 시선에도 변화가 생긴 모양새다.
기안84는 지난 8일 SNS에 "호민 형이랑 청계산. 호호"라며 사진들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기안84가 웹툰 작가 주호민과 함께 청계산 매봉에 올라 사진을 찍는 모습이 담겼다.
팬들은 기안84의 달라진 외모에 주목했다. 실제 사진 속 기안84는 한층 날렵해진 얼굴과 날씬해진 다리로 시선을 모았다. 특히 전에 비해 오똑해 보이는 콧날이나 마스크에 가려진 듯 하지만 날렵해져 그림자가 진 턱선 등이 팬들을 감탄케 했다.

그도 그럴 것이 최근 기안84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화보를 촬영하기도 했다. 그는 화보 촬영에서 선명해진 복근을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를 직접 SNS에 공개하며 "다시 찾은 복근"이라고 당당하게 고백했다.
기안84가 현재 유일하게 출연하는 고정 예능인 MBC '나 혼자 산다' 멤버들도 달라진 기안84의 모습에 놀랐다. 샤이니 멤버 키는 "진짜?"라며 깜짝 놀랐고, 모델 한혜진은 "다신 잃어버리지 마"라며 톱 모델로서 꾸준한 자기 관리를 응원했다.

이전까지 기안84의 '나 혼자 산다' 속 반응을 두고 대중의 반응은 호평과 혹평 사이 극과 극으로 치달았다. 심지어 기안84를 향한 때 아닌 왕따설까지 생겨나 직접 "나는 잘 살고 있는데"라고 해명했을 정도다. 호불호 갈리는 평가가 일상이었던 기안84에게 유일하게 긍정적인 반응 일색인 콘텐츠가 '다이어트'인 셈이다.
순수하게 동경과 응원을 보내는 팬들도 있는가 하면, '나 혼자 산다'에서 유독 소탈한 모습을 보여준 기안84의 변화에 자신 역시 변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는 반응도 생겨난 상황. 작품은 물론 방송 활동과 개인 SNS와 유튜브 채널 등 일거수일투족이 화제를 모으는 기안84. 그의 다이어트 성공 후 변화가 대중의 큰 관심사로 부상했다.
/ monamie@osen.co.kr
[사진] 기안84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