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에서 심지호가 출연해 워낙 어린 동안 외모로 두 아이 아빠임에도 싱글 오해를 받아 소개팅 제안까지 받았다는 일화를 전했다.
13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배우 심지호가 출연했다.
이날 스페셜 게스트로 배우 심지호가 출연, 그는 1999년 드라마 ‘학교’ 황태자에서 본부장 역할로 활약한 바 있다.데뷔 23년차인 그는 81년 생으로 올해 마흔 한 살이라고. 모두 20대 시절과 다름 없는 외모로 등장한 심지호를 보며 깜짝, 그는 “생각은 20대라 생각하며 산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심지호는 벌써 결혼 9년차인 두 아이 아빠라고 했다. 8살과 5살 아이들과 함께 찍은 모습도 훈훈함을안겼다. 하지만 난데없이 소개팅 제안에 진땀을 흘렸다는 그는 “드라마 촬영하며 친해진 선배 배우, 갑자기 형수님과 영상통화하게 됐고 소개팅을 제안하더라”면서 “알고보니 형수님이 사윗감으로 날 찜었던 것, 결혼했다고 하더니 놀라더라”며 에피소드를 전했다. 아내 반응을 묻자 그는 “좋겠다고 하더라”며 현실 부부 모습으로 웃음을 안겼다.

그만큼 미혼으로 오해사는 이유는 신비주의 아내때문이라 언급, 심지호는 “아내가 연예인 아니었으면 더 좋았을 거라고 해, 불편해하더라”면서 수줍음이 많은 비연예인 아내라고 했다.
모두 “첫만남도 비밀이냐”며 궁금, 심지호는 “원래 편하게 알고 지낸 사이, 첫 만남에 사실 첫눈에 반했다”면서 “이 사람과 미래를 함께 하고 싶은 생각은 했다”며 운명같은 아내와는 한 살차이라고 했다.
하지만 이와 달리, 아내에게 먼저 그만만나자 이별선언을 했다고. 심지호는 “연애 중 아내가 어느 덧 결혼생각할 시기라고 하더라,당시 결혼하고 싶었으나 일을 조금 더 해서 기반을 잡고 하고 싶어 고민했다”면서 한참 배우로 성장할 나이, 당장 결혼을 할 수 없던 입장을 전했다.
결국 어긋난 타이밍에 눈물의 이별을 겪은 두 사람. 이후 심지호가 다시 아내에게 연락했다고 했다. 심지호는 “솔로된 후 유럽여행, 로맨틱한 파리풍경에 아내도 봤을 거라 생각하며 추억이 떠올랐다”면서 헤어진 후 1년 만에 뒤늦게 사랑을 깨달았다면서“급한 대로 로밍을 못해서 공중전화로 무작정 연락했다 , 한국가면 보자고, 보고싶다고 했고 아내 마음을 돌린 결정적인 사건”이라며 러브스토리를 전했다.

이어 연예계 살림꾼이라 언급, 청소로 아내랑 다툰 적 없다고 했다. 청소면 청소, 요리면 요리를 심지호가 다 맡는다고. 심지호는 “주로 내가 손이 빨라, 요리하면서 설거지까지 한다”며 주부 9단인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아내한테 혼나기도 한다는 그는 “자주 혼나, 보이는 것 그대로 말하는, 돌직구 성격 때문”이라면서 아내에게도 무심코 노필터 멘트 던졌다고 했다.
심지호는 계속해서 모니터를 확인, 이지혜의 딸 태리가 둘 째와 3살 터울이 된다는 말에 반가워했다.알고보니 자신의 자녀도 3살 터울이라고. 심지호는 “출산후 3년이 산모가 완전히 회복한 시간이라더라”며 두 아이 아빠다운 경험을 전했다.
그러면서 “아이 둘 육아는 각오해야 해, 첫째는 힘든 만큼 기뻐, 둘째는 힘들단 얘기 입에 달고 살았다”고 하자,이를 듣던 이현이도 “애 둘은 2배 아닌 9배 힘들다”며 공감했다. 이지혜는 “어떡하나”며 좌절, 모두 “ 남편 문재완이 잘할 것”이라며 응원했다.

분위기를 몰아, 이지혜와 문재완 부부을 공개, 이지혜는 출산을 앞두고셀프 만삭 사진을 공개, 출산 18일 전 모습이었다.태리 때와 비교한 그는 같은 옷 입고 기념 사진을 찍기도 했다.
이때, 딸 태리가 직접 촬영을 돕겠다며 고사리같은 손으로 카메라를 만졌다. 그러면서 “엄마 한 번 웃어봐라”며 애교를 폭발, 지켜보는 이들까지 함박웃음을 짓게 했다. 이지혜는 딸의 재롱에 옆에 있던 문재완에게도 배를 내밀라고 했다. 만만치 않은 만삭이라고. 그러면서 배꼽을 내밀자 김구라는 “임신부 배꼽, 배꼽 깊은 사람이 속도 깊다”고 말해 폭소하게 했다.
특히 이날 12월 출산 예정인 이지혜의 하차를 알렸다. 둘째 출산과정까지 모니터 보는지 묻자 그는 “모든 걸 내드린다, 약간만 내드리겠다”며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를 전하기도 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