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핑 음성' 김종국 "끝까지 믿어주셔서 감사하다"[전문]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1.12.17 15: 14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이 약물의 도움을 받지 않았음을 도핑 테스트 결과지를 통해 입증했다.
김종국은 지난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소신 있게 끝까지 도움 주시고 믿어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너무나도 소중하고 깨끗한 우리의 몸을 있는 그대로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기본적인 개념을 잃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운동선수들의 금지약물 사용을 감시 제재하기 위한 기구인 세계 반도핑 기구(WADA)의 연구소로부터 ‘음성’을 받았다.
이에 김종국은 "우월하게 타고나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보다 열심히 관리하고 노력하며 살고 있다"면서 "그래서 열심히 노력하려고 한다.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빌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공식입장 전문.
소신 있게 끝까지 도움 주시고 믿어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나약한 누군가의 나약함의 일반화를 위한 시도였는지 아님 본인 인종의 우월함에 취한 실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절대 현혹되시지 마시고 너무나도 소중하고 깨끗한 우리의 몸을 있는 그대로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기본적인 개념을 잃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오히려 많은 부분에서 타고나길 우월하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보다 열심히 관리하고 노력하며 살고 있습니다. 내일 당장 어떤 병이 생길지 모르고 인력으로 막을 수 있는 일이 아니겠지만 꾸준히 그 확률을 줄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힘들고 지치고 또 어려운 시국 이겨내시느라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 조금만 더 힘내십시오. 이제부터는 즐겁고 건강한 콘텐츠로 쭉 나아가겠습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김종국 유튜브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