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크리에이터' 더투탑-푸마, 축구센터 건립기금 콜라보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1.12.18 14: 16

푸마가 축구 크리에이터 더투탑컴퍼니와 힘을 합쳤다.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 기금 모금을 위해 푸마와 더투탑컴퍼니가 2021-2022 콜라보 킷을 쏠닷에서 함께 출시한다.
지난 2015년 파트너십을 체결한 푸마와 더투탑은 정규 시즌 킷 제작을 첫 시작으로 푸마의 신제품 브랜드 필름을 제작했다. 또 푸마의 제작지원을 바탕으로 프로축구 구단의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 축구 예능 방송을 제작해 22년 1월 스카이스포츠 채널에서 방영 예정 중이다.

[사진] 더투팝컴퍼니 제공

2021년 더투탑컴퍼니는 내로라하는 패션 전문 플랫폼들의 입점 제안에도 푸마와 함께 제작한 정규 킷을 그동안 상업적인 목적으로 판매하지 않았다. 이번 캠페인은 판매된 전액을 축구인들을 위해 다시 기부하는 컨셉으로 시작되었으며 플랫폼은 더투탑컴퍼니와 패밀리사인 문화 큐레이션 플랫폼 쏠닷(SSOLDOT)으로 선전했다. 
오직 22장만 한정수량으로 가격은 60,000원으로 책정됐다. 최근 ‘쏠닷(SSOLDOT)’은 MZ세대와 패션피플들 사이에서 각광받는 플랫폼이며 단순 판매를 위한 큐레이션이 아닌 문화를 만드는 큐레이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판매금액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에 전액 기부된다. 
푸마와 함께 제작한 콜라보 킷 역시나 사전 발매 소식을 통해 20-30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11월 30일 시즌 킷 런칭 후 1주일 안에 모두 품절되는 소식을 전했다. 현재는 추가 수량을 확보하여 기부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종 12월 30일 캠페인은 종료된다.
더투탑컴퍼니 이웅재, 정화림 대표는 “2022년 푸마와 함께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와 콜라보 제품들을 서둘러 선보이고 싶다. 푸마와 함께 만드는 모든 결과물은 기존 디지털 시장에서 찾아보지 못했던 신선하고 스타일리쉬한 축구 문화로 표현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reccos23@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