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에서 김윤지가 170cm에 가까운 장신임에도 불구하고 앞자리가 5로 시작하는 몸무게에 충격을 받은 모습. 그런 김윤지를 보며 김숙은 더욱 충격을 받은 리액션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20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김윤지와 최우성 부부가 그려졌다.
이날 김윤지는 “내 마지막 만찬”이라며 의미심장한 말을 던졌다. 알고보니 새로운 소속사 프로필 사진을 찍기 위해 일주일 동안 급 다이어트 필요하다고. 그는 최근 송강호부터 정지훈 등 월드스타들과 한솥밥 식구가 된 소식을 전한 바 있다. 김구라는 “송강호와 정지훈 일상 같이 나오나”며 기대, 김윤지도 “그랬으면 좋겠다”며 호응했다.
특히 김윤지의 다이어트 선언에 김숙은 “뺄 살이 없는데 또 빼냐”며 의아해했다. 김윤지는 “원래, 1키로만 쪄도 부어보인다”면서 작년에 찍은 11자 복근 사진을 공개, “사진을 집에 붙여놓자”며 자극요법을 쓸 것이라 했다. 김윤지는 “남의 사진은 비현실적, 내 사진은 저랬으니까..”라며 이유를 전했다.

특히 김윤지는 169cm에 48kg였던 시절을 떠올리며 식단관리만 3개월을 했다고 했다. 이어 리즈시절 사진을 공개하자 최우성은 “이 분 어디갔냐, 한 번도 보질 못 했다”고 웃음, 김윤지도 “비슷한 사람 여기 있다”며 웃음이 터졌다. 하지만 유지하기 어려워, 살이 너무 찌긴 했다고.
김윤지의 현재 몸무게를 최초공개하기로 했다. 55.3kg이었다. 모두 “키 1790이면 앞자리 5면 마른 것, 모든 사람들의 희망 몸무게다”고 했으나 이와 달리 김윤지는 충격을 받은 모습이었다. 그러면서 그는 “내 인생 최고 몸무게”라고 외쳤다.
계속해서 김윤지는 “일주일에 5키로 뺄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이 있다”면서김윤지 표 다이어트 시크릿을 공개하기로 했다. 일명 ‘다이어트 10계명’이었다. 10년 넘게 체중조절을 했다는 그는 워너비 바디비결 공개을 공개한 것.

1번으로 김윤지는 “배고플 땐 목표사진을 본다, 건강 보조제 챙겨먹으며 술을 마시지 않는다, 사실 술은 제일 힘들다”면서“음주가 위험한 이유는 안주가 당겨서 안 된다”며 술장고를 정리했다. 이어 최우성에게 “부부는 일심동체다 , 내가 금주를 하면 함께 금주해야한다”면서 “프로필 사진 찍고 같이 마시자”고 해 최우성을 괴롭(?)게 했다.
네번째 비결로 김윤지는 “물 많이 마시기, 하루에 4L가 목표”라며 물은 노폐물을 배출하고 포만감을 준다고 덧붙였다.
이어 몸에 착 달라붙는 트레이닝복을 입고 등장한 김윤지는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겠다고 했다. 모두 “이미 몸매 완벽하다”며 감탄 , 최우성도 “똑같지만 전문가 손길(?) 조금 거치면 된다”고 했으나 김윤지는 타이트한 옷으로 눈바디를 체크해야한다면서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을 15분씩 해야 혈액순환도 돕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옛날 11자 복근 사진을 가리키며 옷을 살짝 올렸다. 지금은 뱃살이 있다는 것. 김숙은 “저 정도 가지고 무슨…”이라며 현실반응을 보일 정도로 뱃살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몸매였다. 그럼에도 김윤지는 최근 플랭크에 트위스트 운동을 시작했다며 능수능란하게 시범을 보인 모습. 20개씩 100개를 한다고 했고, 이어 “살짝 복근이 보이긴 한다”며 만족했다.
김윤지의 스파르타 운동은 계속됐다. 군살없는 섹시한 힙라인 비법을 전한 그는 일명 ‘삼궁디’ 운동이 있다면서 무조건 100세트씩 운동을 강행했다. 이에 패널들은 “이소라 이어서 운동법 비디오 내라, 구독하고 싶어진다, 개인채널 해라”며 부추길 정도였다.
계속해서 김윤지는 “식사는 오후 12~6시까지 두끼, 그 외에는 물 마셔야한다”면서 일주일에 한 번은 낮에 치딩데이가 있다고 했다. 최우성은 “그래도 먹어야하지 않나”고 하자, 김윤지는 풀떼기로 샐러드를 선택, 이와 달리 최우성은 직접 비빔국수를 만들어 먹었고 김윤지의 눈총을 받아야했다.

식사 후 다시 살을 불태우기 위해 유산소와 근력이 동시에 되는 ‘에어리얼 후프’를 배워보기로 했다. 김윤지는 처음치곤 전문가다운 자세를 보였다.
무엇보다 이후 프로필 사진을 찍은 김윤지의 모습을 공개, 고통과 맞 바꾼 리즈시절 몸매로 돌아온 모습이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인생 최고의 몸무게를 찍었던 그녀가 다시 169cm의 48kg로 컴백한 듯 S라인의 정석을 보여준 후기 사진이 눈길을 사로 잡기도 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