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예능 화제성 점유율 1위, '유재석 복귀' 탄력 받을까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1.12.21 11: 51

'놀면 뭐하니?'가 새 프로젝트 그룹 토요태의 신곡에 힘입어 비드라마 TV화제성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1일 MBC는 TV화제성 분석 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자사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2월 3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5.07%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토요태의 데뷔곡 'Still I Love You'와 '도토리 페스티벌'이 화제를 모으며 비드라마 전체 7위를 기록했다. 
또한 18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5.2%(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12월 3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시청률이 상승하며 수도권 기준 8.5%를 기록했고, 최고의 1분은 10.2%까지 치솟았다.

'놀면 뭐하니?'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대한민국 개그맨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확장 유니버스(YOONIVERSE) 스토리가 펼쳐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토요태(유재석, 하하, 미주)의 데뷔곡 'Still I Love You'(스틸 아이 러브 유) 공개와 함께 '도토리 페스티벌'의 마지막 주자로 출격한 성시경의 명불허전 꿀 보이스가 안방을 감성 가득 콘서트 현장으로 만들었다. 'Still I Love You'는 음원 공개와 함께 음원 차트 1위(벅스), 1주내 발매곡 차트 1위(멜론)에 등극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연기된 '도토리 페스티벌'은 철저한 방역을 최우선으로 더욱 알차게 준비해 2022년 새해에 찾아갈 예정이다. 특히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코로나19 확진 후 완치 판정으로 방송 복귀 계획을 밝힌 바. 유재석의 복귀와 함께 '놀면 뭐하니?'와 토요태의 상승세가 이어질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번 조사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3일부터 1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0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지난 20일 발표한 결과이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