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솔 정엽, ‘위픽 어워즈 2021’ 출연..차에서 즉석으로 쓴 곡은?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12.23 15: 23

 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이 가온 차트와 인스타그램이 함께하는 위픽 어워즈(WePick! Awards)의 네 번째 게스트로 출연했다.
오늘(23일) 낮 12시 정엽은 정엽, 가온차트 - GaonChart, Music on Facebook의 페이스북 프리미어 라이브로 공개된 위픽 어워즈를 통해 유머러스한 입담과 독보적인 라이브 실력을 뽐내 감탄을 자아냈다.
이날 정엽은 위픽어워즈에서 자신이 직접 선정한 ‘아티스트 픽 Top5’,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팬들이 선정한 정엽의 명곡 Top5’, 가온차트 데이터로 선정한 ‘가온 픽 Top5’를 각각 공개했다.

정엽은 아티스트 픽 Top5로 ▲Too Shy To Say (Dedicated To Stevie Wonder) (5위), ▲DRIVE (Feat. Leellamarz) (4위), ▲잘 몰랐었다 (3위), ▲Love Is Tattoo (2위), ▲회전목마 (1위)를 선정했다. 정엽은 “어느 날 차로 이동하던 중 비 내리는 창 밖을 보며 이런 날 이별하면 참 슬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즉석에서 쓴 가사가 바로 ‘잘 몰랐었다’였다.”라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인스타그램 릴스 투표를 통해 팬들이 선정한 정엽의 명곡 Top5는 ▲우리는 없다 (5위), ▲You Are My Lady (4위), ▲잘지내 (3위), ▲Look at the Sky (2위), ▲Nothing Better (1위)인 것으로 밝혀졌다. ‘우리는 없다’는 정엽이 헤어진 연인과 죽는 날까지 다시 볼 일 없을 거라고 생각하며 쓴 곡으로, 노래의 주인공에게 “잘 지내니?”라는 인사를 전해 촬영장에 웃음을 자아냈다.
정엽의 발표곡들을 가지고 가온차트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선정한 가온 픽 Top5는 ▲Beautiful Lady (Original Ver.) (5위), ▲우리는 없다 (4위), ▲Nothing Better (Guitar Ver.) (3위), ▲You Are My Lady (2위), ▲눈물나 (1위)로 랭크됐다. ‘눈물나’는 2011년 후크송 열풍을 겨냥한 정엽표 후크송으로, 파리 현지 로케이션 뮤직비디오가 돋보이는 곡이다.
정엽은 “위픽 어워즈 덕분에 더 좋은 음악을 만들고,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뮤지션으로 걸어가야겠다는 마음이 피어올랐다. 감동을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가온차트와 인스타그램이 협업한 ‘위픽 어워즈 (WePick! Awards)’는 다른 아티스트들과 경쟁하던 기존 음악 시상식과 달리, 개별 아티스트의 곡만으로 순위를 선정하는 유일무이한 맞춤형 시상식이다. 
한편, 방영된 위픽 어워즈는 유튜브 ‘gaonchart’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풀 버전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롱플레이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