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HYBE) 주최 글로벌 음악축제 ‘2022 Weverse Con [New Era]’(이하 ‘2022 Weverse Con’)가 오늘(31일) 오후 5시 30분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2022 Weverse Con’은 범주(BUMZU), 다운(Dvwn), ENHYPEN(엔하이픈), 프로미스나인,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이현,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공연이다. 저스틴 비버의 특별 무대, 세븐틴의 색다른 편곡 무대, ENHYPEN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의 ‘Blockbuster (액션 영화처럼) feat. 연준 of TOMORROW X TOGETHER’ 첫 합동 무대, 범주의 신곡 발표 등 역대급 세트리스트가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Weverse Con’은 ‘New Year’s Eve Live’의 새로운 이름으로,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위버스의 새해 카운트다운 콘서트이다. 한 해의 끝과 새해의 처음이 맞닿는 순간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아 새해 카운트다운 축하 행사도 진행된다. 다만, 올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 시행으로 인해 공연 종료 후 유튜브로 별도 송출될 예정이다.
‘New Era’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서 아티스트들은 음악과 퍼포먼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자신들만의 ‘새 시대’를 표현하고 공유한다.
팬과 아티스트가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미니 팬미팅 형식의 콘텐츠 ‘밋 앤 그릿(MEET&GREET)’, 올해 공연의 주제와 메시지를 더 깊은 울림으로 전달하는 시간인 서태지 헌정 무대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소신을 담아 시대를 노래한 뮤지션 서태지의 음악을 재해석한 헌정 무대에서는 참여 아티스트들이 ‘서태지 밴드’의 라이브 세션과 함께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또 이번 공연은 5개의 멀티 스테이지, 아티스트별로 최적화한 연출, 화려한 무대 세트 등을 통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관련 당국의 승인 아래 공연장 방역지침상 객석 간 거리두기 좌석제에 따라 진행되는 오프라인 공연에서 팬과 아티스트들이 함께 호흡하며 공연을 완성할 예정이다.
시청권의 다변화를 위해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에도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는 HD 고화질에 540p 싱글뷰가 제공된다. 특히, 6개의 앵글을 한 스크린에 띄워 시청자가 원하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해 볼 수 있도록 하는 ‘멀티뷰(HD)’ 서비스는 더욱 풍부한 공연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2022 Weverse Con’ 관련 세부사항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서 확인 가능하다. /seon@osen.co.kr
[사진]위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