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경구x이선균 '킹메이커', 1월 26일 극장 개봉 확정[공식]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1.04 08: 18

 시사를 통해 언론과 관객의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킹메이커'가 이달 26일 극장 개봉을 확정하고 리뷰 포스터와 캐릭터 예고편을 공개했다.
'킹메이커'(감독 변성현, 제공배급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제작 씨앗필름)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설경구 분)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이선균 분)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를 그린다. 오는 26일로 개봉일을 확정하고, 관객들의 찬사가 담긴 리뷰 포스터 및 극장가를 사로잡을 캐릭터들이 총출동한 캐릭터 예고편을 4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리뷰 포스터는 편안히 웃고 있는 김운범과 포옹을 하려는 듯 양팔을 뻗고 있는 서창대의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이는 세상을 바꾸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만난 두 사람의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이러한 가운데 앞서 시사회를 통해 먼저 '킹메이커'를 관람한 관객들의 호평 리뷰는 영화의 높은 완성도를 짐작하게 한다. “완성도 높은 매력 넘치는 영화 빛과 그림자 이야기에 흠뻑 취했다”(@인스타그램 cu**), “연기력 검증된 배우들의 저력과 감독의 능력이 빛을 모았다”(@인스타그램 he***), “연기, 미술, 촬영, 조명 그리고 그 모든 걸 아우르는 연출”(@트위터 _i***), “관객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게 만드는 영화”(@인스타그램 iw***), “배우들이 작은 숨결마저도 연기하는 것 같은 영화”(@인스타그램_g*****), “미장센 덕에 보는 내내 눈이 즐거웠다”(@트위터 깜깜**), “인물의 감정선 때문에 왈칵 울어버렸다”(@트위터 길**) 등의 다채로운 리뷰가 올라왔다. 
충무로 대표 배우진의 빈틈없는 열연과 '불한당' 제작진의 감각적인 연출, 클래식하면서도 신선한 미장센 등 다방면에서 완벽한 웰메이드 영화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1월 26일 극장 개봉.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