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다운로드 1000만 돌파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2.01.04 10: 10

 네오위즈의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하며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4일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가 정식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570만을 기록한 데 이어 약 한달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
‘고양이와 스프'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시뮬레이션 게임, 앱스토어 캐주얼 게임 부문에서 다운로드 1위,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와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평균 4.8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으며 대중성과 게임성을 함께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팬 카페 개설 등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각종 소셜 미디어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게임에 대한 관심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네오위즈 제공.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이다. 레시피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만들어 낸 스프와 음료를 판매하면 옷, 악세서리, 가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자신만의 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