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OST계 신흥강자 등극..'사랑은 늘 도망가' 가온차트 2관왕 "3개월 연속 1위"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2.01.06 16: 08

 가수 임영웅이 처음으로 참여한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가온차트 2관왕에 올랐다.
6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벨소리와 컬러링 차트에서 3개월 연속 1위를 유지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데뷔 첫 OST이자 KBS 2TV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으로 최고의 시청률을 견인하고 있다. 임영웅 특유의 섬세한 감성과 담백한 매력 역시 킬링 포인트.

앞서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브랜드 평판에서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 스타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은 바. 임영웅은 최근 뉴에라프로젝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어 1년 6개월의 기간제 활동을 마무리 하고 솔로 활동에 돌입했다.
2020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에 오른 임영웅은 훈훈한 비주얼과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 면모를 자랑하며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128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 수는 11억 9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26일 KBS에서 방송된 단독쇼 'We’re HERO 임영웅'을 통해 시청자들을 만나기도 했다. 'We're HERO 임영웅' 시청률은 16.1%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이날 자신의 매력을 폭발시켜 온 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했고, 현재는 본격적으로 새 앨범 준비에 돌입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물고기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