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효빈이 웹드라마 '너의 재생목록' OST에 참여했다.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효빈이 가창한 웹드라마 '너의 재생목록'의 다섯 번째 OST '수채화'가 발매된다.
'수채화'는 누구에게나 오랜 시간 간직될 추억이 아름답게 번진 수채화처럼 여운으로 남는다는 내용의 서정적인 곡이다. 특히 "추억이란 기억은 언제나 가슴 깊이 잔잔하게 남아있죠"로 시작해 "추억이라는 건 기억에 남아 소중한 순간 모두 가슴속에 담아 간직하죠"라며 아련하게 끝맺는 감성이 리스너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정효빈은 담담하게 내뱉는 도입부에 이어 후반부에 도달할수록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폭 넓은 보컬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이민혁의 'Only You (온리 유)', 김뮤지엄의 'Where are you going (웨어 아유 고잉)', 드림노트의 'Playlist (플레이리스트)', 하현상의 '사랑했던 그 순간'에 이어 이번 정효빈의 '수채화'를 통해 '너의 재생목록'은 OST 맛집의 입지를 굳힐 전망이다.
정효빈은 2019년 '처음이라서'로 데뷔한 차세대 발라드 여신이다. 자신의 음악은 물론 드라마 '런 온', '홍천기' 등 다수의 작품 OST에 참여하며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너의 재생목록'은 SNS 음악 재생목록을 매개로 각 에피소드를 대표하는 음악과 함께 비밀 작곡가, 팬, 친구들 간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신개념 음악 드라마이자 하이틴 성장 드라마다. 아스트로 윤산하와 드림노트 수민이 주연으로 출연해 MZ세대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정효빈이 참여한 '너의 재생목록'의 다섯 번째 OST '수채화'는 이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seunghun@osen.co.kr
[사진] TOON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