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없이는 힘들걸" 英 전문가, 북런던 더비 토트넘 1-2 패배 예상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2.01.14 16: 16

영국의 축구 전문가 폴 머슨(53)이 토트넘 홋스퍼가 아스날에 패배할 것으로 예상했다.
영국 '메트로'는 14일(이하 한국시간) "'스카이스포츠' 소속의 축구 전문가로 활동하는 전 아스날 공격수 폴 머슨이 토트넘 홋스퍼와 아스날의 리그 22라운드 맞대결 결과를 예측했다"라고 전했다.
토트넘과 아스날은 손흥민의 결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오는 17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1-2022 시즌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맞대결 '북런던 더비'를 펼친다. 토트넘은 18경기를 치른 가운데 승점 33점(10승 3무 5패)으로 리그 6위에, 아스날은 20경기를 치른 가운데 35점(11승 2무 7패)으로 5위에 자리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트로에 따르면 머슨은 "이 경기는 엄청난 경기가 될 것이다. 그간 토트넘이 아스날보다 우위를 점했지만, 이번 시즌에는 이 위치가 바뀐 것 같다. 이번 시즌에는 아스날이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아스날은 토트넘보다 더 좋은 팀이고 손흥민의 부재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에게 큰 문제로 다가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머슨은 "토트넘이 만약 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상위 4위 안에 집입할 수 있다. 이 점은 아스날에 문제로 적용될 수 있다. 하지만 지난 몇 주 동안의 흐름을 볼 때 아스날이 패배한다면 나는 충격을 받을 것"이라며 토트넘이 아스날에 1-2로 패배할 것이라 예상했다.
손흥민은 지금까지 아스날을 상대로 한 공식전 15경기에 출전해 4골 4도움을 기록하며 쏠쏠한 활약을 펼쳐왔다. 손흥민이 출전한 15경기 토트넘과 아스날의 상대 전적은 5승 5무 5패다.
한편 머슨은 울버햄튼이 사우스햄튼에 2-1로 승리할 것을, 맨체스터 시티가 첼시에 2-1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아스톤 빌라의 결과 예상이 특히 눈에 띄는데, 머슨은 최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둘러싼 어수산한 분위기를 근거로 1-3으로 맨유가 패배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ccos23@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