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하이브로-메가존클라우드, ‘드래곤빌리지 아레나’ 퍼블리싱 계약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2.01.18 17: 24

 컴투스플랫폼이 하이브로, 메가존클라우드와 손잡고 ‘드래곤빌리지 아레나’의 서비스를 맡는다.
18일 컴투스홀딩스는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하이브로, 메가존클라우드와 ‘드래곤빌리지 아레나’에 대한 합작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컴투스플랫폼은 ‘드래곤빌리지 아레나’에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Hive)’를 제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지원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개발 및 마케팅에 대한 투자와 함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브로의 신작 ‘드래곤빌리지 아레나’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2000만 건 이상인 ‘드래곤빌리지’ IP를 활용한 수집형 RPG다. 수십 종의 드래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PVE, PVP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다.

왼쪽부터 컴투스플랫폼 최석원 이사, 하이브로 원세연 대표, 메가존클라우드 방명원 이사/컴투스홀딩스 제공.

국내 1위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컴투스플랫폼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게임 전문 플랫폼인 하이브를 더 많은 국내외 게임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합작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도 이러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대부분의 요소를 단일 SDK형태로 제공하는 게임 전문 플랫폼으로 많은 게임 개발회사들이 활용하고 있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러시아 및 유럽권의 ‘VK’, 중화권의 ‘위챗’과 ‘QQ’ 등과 연동하는 로그인과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게임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도 탑재했다. 또한 세계 80% 이상의 언어 대응은 물론 국가별로 상이한 정보보호법 준수를 지원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