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선한 영향력"..임영웅, 2022년 1월 스타 브랜드 평판 2위[공식]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2.01.30 09: 22

 가수 임영웅이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30일부터 2022년 1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11,323,08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1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6,778,675개와 비교하면 7.39% 증가했다.
2022년 1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유, 강다니엘, 유재석, 이준호, 최우식, 이찬원, 트와이스, 엑소, 김다미, 레드벨벳, NCT, 세븐틴, 이세영, 소녀시대, 에이핑크, 송혜교, 에스파, 지현우, 오마이걸, 이정재, 공유, 김종국, 이승기, 정해인, 이상민, 노정의 순으로 분석됐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6,379 미디어지수 2,340,017 소통지수 1,776,580 커뮤니티지수 2,945,5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08,4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11,930,573과 비교하면 22.8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멤버들의 소셜 미디어 활동을 통한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했고, 임영웅 브랜드는 선한 영향력을 보이면서 미디어 관심을 높이고, 블랙핑크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음원에 대한 소비가 꾸준했다. 브랜드평판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활동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유, 강다니엘, 유재석, 이준호, 최우식, 이찬원, 트와이스, 엑소, 김다미, 레드벨벳, NCT, 세븐틴, 이세영, 소녀시대, 에이핑크, 송혜교, 에스파, 지현우, 오마이걸, 이정재, 공유, 김종국, 이승기, 정해인, 이상민, 노정의, 2PM, 더보이즈, 아이브, 정동원, 송가인, 전지현, 마마무, 하하, 강호동, 임시완, 워너원, 케플러, 김동현, 전현무, 태연, 백종원,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동욱, 박군, 에이프릴, 장민호, 김종민, 유아인, 이세희, 아스트로, 송지효, 전소민, 한효주, 장윤정, 김성철, 이광수, 성시경, 이준, 박은빈, 송윤아, 김준호, 엔하이픈, 박나래, 유아, 유희열, 김연경, 이진욱, 김희철, 서장훈, 유승호, 김성주, 이수근, 안정환, 이도현, 홍진영, 마동석, 윤하, SF9, 비오, 스트레이 키즈, 신동엽, 권나라, 브레이브걸스, 장기용, 이승윤, 박창근, 홍현희, 박형식, 탁재훈, 김희재, 이영지, 이솔로몬, 김범, 스테이씨 순으로 분석되었다.  
/seunghun@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