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DAY6(데이식스) 멤버 원필이 정규 1집 티저 사진을 추가 공개하고 타이틀곡 '안녕, 잘 가'의 따스한 감성을 예고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1일 공식 SNS 채널에 원필 솔로 정규 1집 'Pilmography'(필모그래피)의 콘셉트를 엿볼 수 있는 사진을 최초 공개한데 이어 오늘(1일) 0시에 두 번째 티저 이미지를 오픈했다.
티저 속 원필은 피아노 앞에 앉아 클래식한 매력을 물씬 풍겼고, 음악을 음미하는 듯한 모습으로 예술가적인 면모를 뽐냈다. 또한 따스한 햇살을 만끽하거나 누워서 책을 읽으며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팬들은 서정적인 무드가 도드라진 이번 콘셉트 포토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며 원필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안녕, 잘 가'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원필은 솔로 데뷔곡 '안녕, 잘 가'의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한층 '원필 다운' 노래를 완성했다. 게다가 DAY6 멤버 Young K(영케이)와 DAY6의 수많은 대표곡을 함께 작업한 홍지상이 지원사격에 나서며 명곡을 예감케 한다. 신곡 '안녕, 잘 가'는 왈츠와 블루스가 결합된 발라드 장르로 고조되는 흐름에 맞춰 변화하는 리듬과 편곡의 규모가 특징이다.

지난 2015년 9월 밴드 DAY6로 데뷔한 원필은 '예뻤어',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 대중의 호평을 이끌어낸 명곡들을 비롯해 여러 수록곡 작업에 참여해 따뜻한 감수성과 메시지를 선사했다. 2020년 8월 Young K, 도운과 함께 결성한 DAY6 첫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앨범에도 손길을 더하며 깊은 음악성을 입증했고, 그가 데뷔 약 6년 반 만에 발매하는 첫 솔로 작품에도 자연스레 이목이 모이고 있다.
원필이 차곡차곡 쌓아온 음악 히스토리를 총망라한 앨범 'Pilmography'는 오는 7일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3월 11일부터 13일까지는 첫 단독 콘서트 'Pilmography'를 열고 팬들에게 풍성한 음악 선물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솔로 공연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추후 공개된다. /seon@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