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보검이 군 복무 중 이발사 자격증을 취득한 게 뒤늦게 알려졌다. 국방의 의무 기간도 소홀히 하지 않는 행보가 전역을 앞두고 귀감이 되고 있다.
2일 박보검이 지난해 12월 치러진 국가기술자격검정인 이용기능사(이발사) 실기시험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게 드러났다.
군에서는 병사들에게 전역 전 자기 개발의 일환으로 자격증 취득을 권장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조리사, 이발사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에 병사들은 휴가를 사용해 부대 밖에서 시험을 치르거나, 공인된 기관에서 부대로 출장을 와서 시험을 치러왔다. 해군에 따르면 박보검은 휴가를 사용해 진해 해군 교육사령부에서 시험을 치렀다.

박보검은 지난 2020년 8월 31일 해군 문화 홍보병으로 입대했다. 이후 그는 해군 행사 등에서 얼굴을 비추며 근황을 알려왔다.
지난해 8월에는 박보검이 국방TV 프로그램에 출연한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 중인 셰프 정호영이 알고 보니 해군 출신이었던 터. 까마득한 후배 기수인 박보검과 국방TV에 함께 출연하며 일부 장면이 공개된 것이다.
당시에도 박보검이 해군 군복을 입고 경례하는 모습이 화제를 모았던 바. 군대에서도 성실한 박보검의 행보가 다시 한번 대중에게 '보검 매직'을 선사하기도 했다.

박보검은 4월 30일 전역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병사들에게 통상적으로 전역 전 휴가가 지급되고, 군대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미복귀 전역이 권장되고 있는 상황. 박보검 또한 확정된 전역일보다 빠른 제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전역에 앞서 박보검이 이발사 자격증을 취득한 것을 두고 팬들의 기대감도 치솟고 있다. 이를 이용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 작품 속 배역 등으로의 활용 등이 기대되는 것이다. 박보검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KBS 방송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