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누구야” NCT 마크, 자작곡에 담은 진솔한 이야기 ‘Child’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02.04 18: 05

그룹 NCT의 마크가 데뷔 후 첫 솔로곡을 발표하고 자신의 음악 세계를 펼쳐보인다.
마크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곡 ‘Child’(차일드)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마크가 지난 2016년 데뷔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식 솔로곡 ‘Child’는 ‘NCT LAB’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곡이다.

‘NCT LAB’은 NCT의 다양한 음악 활동을 아카이빙하기 위한 SM ‘STATION’의 새 프로젝트로, 앨범 활동을 제외한 멤버들의 솔로곡과 자작곡, 유닛곡 등 NCT의 다채로운 음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NCT LAB’의 포문을 여는 마크의 이번 신곡 ‘Child’는 유니크한 베이스 신스와 일렉 기타 사운드가 센치한 감성을 자아내는 힙합 장르의 곡. 마크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솔함을 더했다.
마크의 트레이드 마크인 강렬한 래핑과는 또 다른 쉽게 들을 수 없었던 마크의 부드러운 보컬이 신선한 매력을 선사한다.
“I’m a child 너가 바란대론 못 돼 / Have a good night 자장가는 필요 없대 / It’s my question many questions / 사람들이 바라본 난 누구야 / Who am I who I’ll be / 다른 밤 같은 Nightmare” 등 가사에는 솔직하게 표현한 자기 자신에 대한 깊은 고민들이 담겨 있어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고민하고 방황하는 마크의 모습이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겨 있어 곡의 감성을 배가시킨다.
이처럼 그간 다수의 NCT 곡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 마크는 첫 솔로곡을 통해 한층 폭넓은 자신의 음악 세계와 감성을 뽐내며 앞으로를 기대케 했다. 마크를 시작으로 ‘NCT LAB’을 통해 NCT 멤버들이 어떤 음악을 선보일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