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극장가 필람 무비로 입소문을 모으며 심상치 않은 흥행을 예고하는 영화 '355'가 전 세계 요원들의 팀플레이를 기대케 하는 일러스트 포스터와 액션 시퀀스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영상을 공개했다.
인류를 위협하는 글로벌 범죄조직에 맞서기 위해 전 세계에서 뭉친 최정예 블랙 에이전트 TEAM 355의 비공식 합동작전을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355'(감독 사이먼 킨버그, 수입 조이앤시네마, 배급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제이앤씨미디어그룹)가 다채로운 색채와 캐릭터 싱크로율로 TEAM 355의 압도적 카리스마를 담은 일러스트 컬래버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색 있는 그림체로 사랑받는 일러스트 작가 권민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번 포스터는 미국, 영국, 독일, 콜롬비아, 중국 등 각국 톱 요원들로 이루어진 월드클래스 블랙 에이전트 TEAM 355 다섯 요원의 완전체 모습을 한 컷에 담아냈다. 어떤 난관도 돌파할 날카로운 눈빛을 장착하고 양손에 무기를 든 TEAM 355가 견고한 팀워크로 다져진 강렬한 아우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들 뒤로 펼쳐진 다양한 국기들은 글로벌 로케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함께 공개된 액션 키워드 영상은 도구를 가리지 않는 TEAM 355의 키워드별 다채로운 액션 시퀀스를 담아내 기대감을 자극한다. 먼저 “기본기 탄탄한 #총기액션”이라는 카피와 함께 단번에 총으로 적을 때려눕히고, 화려한 총격 실력으로 현장을 제압하는 TEAM 355의 영리한 총기 활용법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어 “잡히는 모든 것이 무기! #만능액션”이라는 카피의 등장과 함께 린 미성이 조명의 받침대를 뽑아 무기로 활용하는가 하면, 마리가 바닥에 널브러진 곡괭이를 메이스에게 마구 휘두르며 달려드는 장면이 이어져 도구를 가리지 않는 화끈한 전투 실력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또한 “도구도 없을 땐? #맨손액션”이라는 카피는 고강도의 훈련과 수많은 현장 실력으로 몸에 밴 노하우를 완벽하게 발휘하는 베테랑 요원 메이스와 카디자의 타격감 넘치는 액션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끝으로 “팀워크가 최고의 무기! #TEAM355”라는 카피와 함께 한 팀이 되어 완전체 액션을 선보이는 TEAM 355의 눈을 뗄 수 없는 스펙터클한 팀플레이가 펼쳐지는 모습은 엔터테이닝 무비의 탄생을 예고한다. 이렇듯 극강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TEAM 355의 폭발적인 액션 향연으로 극장가를 달굴 영화 '355'는 2월 9일 국내 극장 개봉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키워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