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버스 속 서연고 학생들의 좀비 대처 유형이 공개됐다.
플레이리스트는 8일 공식 SNS에 "[#플덕질] 서연고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다면?”이라는 글과 함께 플레이리스트 작품 속 서연고 학생들이 좀비를 만났을 때의 대처 유형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위기의 순간 리더십을 발휘하는 리더형인 ‘라이브온’ 고은택(황민현 분)부터 교내 방송으로 좀비 유인해서 탈출하려는 전략형 ‘라이브온’ 백호랑(정다빈 분), 몸으로 좀비 다 막아버리는 피지컬형 ‘에이틴’ 남시우(신승호 분), 끝까지 안 물린 척하는 민폐형 ‘에이틴’ 김민지(조영인 분)까지 다양한 유형이 공개돼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외에도 ‘블루버스데이’ 오하린(김예림 분)과 지서준(홍석 분), 지혜민(김이서 분)은 각각 친구를 위해 몸을 던지는 희생형, 좀비가 된 친구를 보며 오열하는 현실 부정형, 마음에 안 들면 다 죽여버리는 파국형으로 나뉘었고, ‘내지구’ 조한결(조한결 분)은 어차피 고1로 부활하는 무한 루프 불사조형으로 분류돼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플리버스’란 플레이리스트와 유니버스를 합친 단어로, 플레이리스트 작품들을 하나로 잇는 세계관을 의미한다. 최근 플레이리스트는 세계관 통합 드라마 ‘플렌즈’를 공개하며 플리버스 세계관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이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