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레저가 ‘직진’을 시작한다.
트레저는 1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20년 8월 데뷔한 트레저는 약 5개월 사이 총 4장의 앨범을 연달아 발표하며,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글로벌 음악시장에 존재감을 드러냈다. ‘THE FIRST STEP’ 시리즈로 쉴 틈 없이 달려온 트레저는 약 1년 간의 재정비 시간을 지나 ‘THE SECOND STEP’ 시리즈로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2022년 YG 첫 주자로 나선 트레저가 선보이는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은 YG 최강 프로듀서 군단의 든든한 지원사격과 함께 멤버들이 작사, 작곡, 랩 메이킹, 보컬 디렉팅 등에 폭 넓게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여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매 앨범 작업에 꾸준히 음악적 역량을 발휘해온 최현석·요시·하루토는 타이틀곡 '직진 (JIKJIN)'뿐 아니라 여러 수록곡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특히 최현석은 'BFF (Best Friend Forever)' 작사·작곡에도 모두 힘을 보탰고, 방예담은 '다라리 (DARARI)' 작사·작곡 참여에 이어 보컬 디렉팅까지 이끌며 의미를 더했다.
타이틀곡 '직진 (JIKJIN)’은 YG의 음악적 아이텐티티가 짙게 묻어난 힙합곡으로, 쉴 새 없이 전환되는 트랙과 보컬 파트가 분위기를 고조시키다가 미니멀하면서도 중독적인 후렴구로 반전을 선사한다.
어떠한 것에도 얽매이지 않고 '너에게로 직진하겠다'는 트레저의 에너제틱 매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패기 넘치는 가사와 음색이 인상적이며 속도감이 느껴지는 감각적인 비트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You’re the one 기다려왔어 / 바라볼수록 아름다워 / You’re the sun 가릴 수 없어 / 두 눈이 멀어도 / 너에게로 직진 / Ooh / 직진 / 너에게로 직진 / Ooh / 직진 / Pedal to the metal hoo"
특히 앞서 '직진 (JIKJIN)’의 뮤직비디오에 무려 5억 원이 투입됐다고 알려지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가 모아졌던 바. 이날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화려한 슈퍼카들의 향연과 트레저의 압도적인 군무가 담겨 단숨에 눈을 사로잡았다.
“저희에게 딱 맞는 옷을 찾은 느낌”이라는 트레저의 말처럼 전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강렬함과 성숙해진 카리스마를 입고 돌아온 트레저는 새롭게 시작된 ‘THE SECOND STEP’으로 트레저의 색깔을 제대로 보여줄 전망이다. 다시 ‘직진’을 시작한 트레저가 앞으로 어떤 음악적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