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아이(WEi)가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지난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MBTI’ 관련 자체 제작 콘텐츠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성격유형지표 ‘MBTI(The Myers-Briggs Type Indicator)’ 토크를 하고 있는 위아이의 모습이 그려졌다. 멤버들은 본인의 MBTI 유형이 쓰인 티셔츠로 갈아입은 후 제일 먼저 방명록 미션을 시작했다.
단순한 방명록을 소개하는 장면부터 멤버별로 성격이 그대로 드러났고, 이를 시작으로 MBTI에 기반한 심도 깊은 성격 이야기를 이어갔다. 먼저 석화는 SNS별 다른 화법으로 방명록을 작성하며 섬세하면서도 트렌디한 감각을 보여줬다. 준서는 하루 일과, 루아이(팬덤명)를 향한 메시지 등 소소한 감성까지 놓치지 않는 섬세한 면모로 인간 ESFJ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줬다.
요한은 실제 미니홈피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방명록으로 의외의 감성을 드러냈다. 유독 작은 글씨로 꾸며진 용하의 방명록에 멤버들은 ‘용하의 소심한 성격을 알 수 있다’며 용하몰이를 시작했고, 용하는 “얼마나 대담한지 한 번 보겠다”라며 발끈하는 모습으로 큰 웃음을 안겼다.
대현은 본인을 ‘프로공감러’라고 강력하게 어필했으나 멤버들이 이를 반박하며 일화를 폭로해 ‘선택형 공감러’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동한 또한 밝은 성격이 그대로 드러나는 방명록으로 기분 좋은 웃음을 안겼다.
다음으로 MBTI 성격 유형별 특징을 살펴보며 본인은 물론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척하면 척, 멤버들의 특징을 단숨에 캐치한 위아이는 마지막까지 훈훈한 미담을 대방출하며 서로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달라도 너무 다른 여섯 멤버의 성격 이야기를 담아낸 ‘위아이의 MBTI’ 콘텐츠 2화는 다음 주 수요일 오후 7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위아이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