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트로트왕' 임영웅, 2월 브랜드 평판 압도적 1위[공식]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2.27 08: 48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부문(2월) 왕좌에 올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임영웅이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며 14개월 연속 1위를 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월 27일부터 오늘(2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58,352,590개를 추출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0,883,743개와 비교하면 4.16%p 줄어들었다.

​1위에 오른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3,354 미디어지수 3,363,859 소통지수 1,129,663 커뮤니티지수 1,040,5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7,384로 집계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80,382와 비교하면 45.26%p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는 설명이다.
올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기록하다, 돌파하다, 달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신사와 아가씨,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25%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purplish@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