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극장가의 기대작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독보적인 감성을 지닌 뮤지션 멜로망스와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을 마쳤다.
내달 9일 극장 개봉하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감독 박동훈, 제공배급 쇼박스, 제작 조이래빗)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최민식 분)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김동휘 분)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
멜로망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기대를 더하는 곡 ‘하나의 답’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메인 음악으로 손꼽히는 ‘파이송’의 멜로디를 담아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파이송'은 원주율인 파이(π)의 숫자를 음표 삼아 만들어진 음악으로, 이번 작품에서 이학성이 수학을 어려워하는 한지우에게 수학의 아름다움을 증명하는 장면에서 피아노로 연주된다.

파이송의 멜로디에 멜로망스 김민석의 작사, 정동환의 편곡, 그리고 두 사람이 작곡을 더해 완성한 ‘하나의 답’은 관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감성을 선사할 전망이다.
최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감미로운 선율과 함께 ‘하나의 답’을 만들어가는 멜로망스를 비추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직접 피아노를 연주하고 가사를 되뇌어보는 두 뮤지션의 모습은 '파이송'이 어떻게 새로운 곡으로 재탄생될 것인지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특히 ‘하나의 답’의 가사는 멜로망스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 담긴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작사했다. 영화와 닮은 따뜻한 격려와 용기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멜로망스가 참여한 ‘하나의 답’ 뮤직비디오 풀 버전은 오는 3월 2일(수) 낮 12시에 공개된다.
/purplish@osen.co.kr
[사진] ‘하나의 답’ 뮤직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