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종합 3위를 나타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월 28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17,195,81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2년 1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11,323,086개와 비교하면 2.78%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8,599 미디어지수 1,857,096 소통지수 1,775,245 커뮤니티지수 1,702,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3,9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9,208,493과 비교하면 23.18% 하락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내고 있었다.
또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2022년 1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11,323,086개와 비교하면 2.7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92% 상승, 브랜드 이슈 4.92% 상승, 브랜드 소통 0.41% 상승, 브랜드 확산 1.3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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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임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