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한글농구화’ 제작한 ‘금손작가’ 이비블라주는 누구? [서정환의 미국통신]
OSEN 서정환 기자
발행 2022.03.02 07: 22

NBA에 도전하고 있는 유망주 이현중(22, 데이비슨대3)이 아주 특별한 농구화를 신고 경기에 뛴다.
이현중이 소속된 데이비슨대는 올 시즌 A-10컨퍼런스에서 14승2패 리그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데이비슨은 지난 27일 포드햄을 홈으로 불러들여 66-45으로 대승을 거뒀다. 4연승을 달린 데이비슨은 3일 조지 메이슨을 상대로 정규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날 이현중은 특별히 맞춤제작한 ‘한글농구화’를 신고 뛴다. ‘이현중 원정대’는 언더아머 코리아의 협찬으로 이현중의 발에 맞는 320mm 농구화를 어렵게 구했다. 여기에 신발커스텀 전문작가 ‘이비블라주’의 금손을 빌려 이현중만을 위한 ‘한글농구화’를 제작했다.
한글컨셉 농구화에는 이현중의 한글이름과 함께 평소 좋아하는 “내 꿈은 존중받아 마땅하다”는 글귀를 새겼다. 국가대표팀 에이스 이현중을 상징하는 의미로 ‘대한민국’도 한글로 들어갔다. 뒤에는 이현중의 등번호 1번을 넣었다.
선물을 받은 이현중은 "기분 너무 좋았죠. 제가 아직 큰 선수가 아닌데 저에게 한글버전 커스텀을 해주셔서 기뻤어요. 신발이 예쁘더라고요. 연습 때 신기도 아까웠어요. 경기 때 한 번씩 신고 싶었는데 발에 길들여야 해서 훈련 때 신었죠. 작가님 손재주가 너무 좋으시더라고요"라며 기뻐했다. 
이현중만의 농구화를 제작해준 커스텀 전문작가 ‘이비블라주’는 과연 누구일까? OSEN에서 이야기를 나눴다.
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신발에 기쁨과 감동을 담아드리는 작업을 하고 있는 이비블라주 박은비 입니다. 
2. 커스텀메이드(맞춤제작)가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분야인데 어떻게 작가를 시작하게 되셨나요?
친구가 여자친구한테 의미 있는 선물을 하고 싶다며 꽃신 작업을 부탁해 만들어준 것이 계기가 되었어요. 인스타에 작업물을 올렸더니 주문이 들어오면서 자연스럽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공을 살려 그림을 그리는 것이 재밌고 종이가 아닌 신발에 의미 있는 작업을 하면서 보람을 느낍니다. 선물 받은 사람이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사진을 보내줄 때 가장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3.작품을 보니까 정말 금손이신대요? 원래 손재주가 좋으셨나요? 화장, 요리 등 손으로 하는 것은 다 잘하시는 편인지?
저는 예술고등학교와 미대를 졸업했고,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그림을 그려왔어요. 그래서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취미로는 요리를 꼽을 수 있어요. 제가 첫째다 보니 자연스럽게 동생들이랑 음식을 만들어 먹었고, 부모님이 맛있다고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즐겨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먹는 걸 좋아하다 보니 만드는 것에 흥미가 있어 지금은 체계적으로 배우고 있어요. 한식자격증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주로 손을 많이 쓰다 보니 손으로 하는 작업은 어떤 것이든 자신 있고 잘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4. 유명한 프로선수나 연예인들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들었어요. 지금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은 무엇인가요?
가수 허영지, 개그맨 이상준, 래퍼 행주 신발 커스텀을 해드렸어요. 허영지 님은 신발을 받으시고 직접 사진을 찍어 SNS에 올려주셔서 너무 감동받았어요. 특히 반려견 커스텀을 하면 강아지를 오래 보면서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작품에 애정이 더 갔던 것 같아요.
개그맨 이상준 님은 특별한 계기로 작업하게 되었어요. 유튜브 ‘상준아 뭐하니’라는 채널에 출연하면서 작업해 드렸죠. 직접 만나서 촬영도 하고 제가 작업한 신발도 좋아해 주셔서 기억에 많이 남았던 작업이었습니다. 그 외에 팬카페에서 임영웅님,  영탁님 신발을 작업했는데 그 분들에게도 특별한 신발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커리 커스텀 농구화는 어떻게 제작하게 되었나요? 커리가 ‘어메이징 워크’라고 직접 댓글로 칭찬을 해줬는데 기분은?
열혈 팬분이 주문해주셨어요. 커리를 보러 직접 경기장도 가고 같이 사진도 찍으시는 정말 열혈 팬이셨습니다. 그분이 작품을 정말 마음에 들어하셨고 적극 홍보를 해주시는 과정에서 커리가 직접 댓글도 남겨줬습니다. 정말 영광스럽고 뿌듯했습니다. 기회가 있다면 신발은 직접 전달할 거라고 하셨는데 그런 날이 꼭 왔으면 좋겠습니다.  
6. 이현중 선수 커스텀 농구화 제작을 맡아주셨는데 컨셉을 설명해주세요.
미국에서 뛰는 한국대표 선수라 한글을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아서 한글을 포함하여 작업을 했어요. 이현중 선수가 좋아하는 문구를 넣어서 의미를 더했습니다.
7. 미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현중 선수에게 응원의 말을 전한다면?
자랑스러운 이현중 선수의 멋진 활약을 응원하고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대한민국을 알리는 훌륭한 선수가 되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8. 끝으로 커스텀 제품을 좋아하는 팬들에게 인사해주세요.  
모든 작업이 수작업이라 그런지 사연 있으신 분, 신발에 의미를 담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주문해주세요. 제가 작업한 신발을 받아 보시고, 기쁨과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마음을 담아 작업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작업으로 행복한 추억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이비블라주 작가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