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데이식스) 원필이 JTBC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 출연해 '믿고 듣는 원필'의 매력을 뽐냈다.
올해 2월 7일 정규 1집 'Pilmography'(필모그래피)와 타이틀곡 '안녕, 잘 가'를 발표하고 솔로로 데뷔한 원필은 3월 8일 0시 40분 방영된 JTBC 음악 프로그램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 출격해 명품 라이브 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귀 호강을 선사했다.
원필은 DAY6의 명곡 '예뻤어' 무대로 안방극장을 봄기운으로 물들이고 '고막 남친'의 면모를 드러냈다. '예뻤어' 가사 중 "마지막 날 바라봐 주던 그 눈빛"이라는 부분에 깊은 감정을 담아 부르며 '김마지막'이라는 애칭을 얻었던 원필은 이번 방송에서도 애절한 감성으로 가창을 이어가 많은 이들의 첫사랑을 상기시켰다.

또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 손동운과 함께 김광석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이문세 '깊은 밤을 날아서' 등의 명곡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꾸미고 다채로운 음악의 향연으로 듣는 재미를 높였다.
활발한 솔로 활동 중인 원필은 오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Pilmography'의 포문을 열고 3월 26일과 27일에는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추가 공연을 개최한다. 13일과 27일에는 오프라인 공연과 함께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유료 생중계를 동시 진행한다. 이 중 추가 공연은 3월 28일 해군 입대를 앞둔 원필의 "입대 전날까지 팬들과 함께하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결정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을 뭉클하게 했다.
2015년 9월 DAY6로 데뷔한 원필은 두 차례의 대규모 월드투어를 비롯해 100회 이상의 밴드 라이브 콘서트를 거쳐오며 무대 실력을 쌓아왔다. 'K팝 대표 밴드' DAY6를 시작으로 그룹 첫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 솔로 앨범 활동 등에서 곡작업은 물론 보컬과 악기 연주 등 다방면에서 확실한 싱어송라이터의 능력을 입증했다. 또한 뮤지컬, 웹드라마 등 연기에도 도전해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바 폭넓은 스펙트럼을 갖춘 원필이 단독 콘서트에서 선사할 무대에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3월 26일 오후 5시와 27일 오후 4시 개최되는 원필 솔로 콘서트 'Pilmography'는 14일 오후 8시부터 예스24에서 일반 예매가 시작된다. 자세한 사항은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unghun@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JTBC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